뇌를 안정시키는 수면 보조 디바이스 지니 라이트

최근에 수면과 관련 제품을 부쩍 많이 소개해 드리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많은 제품이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는 얘기인데요, 이번에는 우리의 뇌를 진정시켜 수면에 이르게 하는 제품입니다. 지니 라이트(Znie Lite), 함께 보실까요?
수면 유도 제품들은 대부분 안경이나 밴드와 같이 신체에 부착하는 웨어러블 형태입니다. 이는 미세 전류나 불빛을 통해 신체의 안정을 유도하고 또 수면에 들게 하기 때문인데요, 이 지니 라이트는 신체와의 접촉이나 별도의 자극이 없이 수면을 돕습니다.
그리고 이는 웨어러블 방식의 수면용품과 대비했을 때 아주 중요한 장점인데요, 웨어러블 방식의 수면용품들은 그 형태상 한 사람이 하나의 제품을 착용하거나 이용해야 하는데 반해 지니 라이트는 단 한 대만 있어도 방안의 모든 사람의 수면에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디지털패션에서 소개해 드린 수면용품 중 신체와의 접촉 없이 수면에 들게 하는 제품으로는 지구 고유의 자기장인 슈만파를 이용한 어스 7.83이 있는데요, 지니 라이트의 동작 원리를 확인해 보니 이 어스 7.83과 동일한 방식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지니 라이트가 발산하는 초저주파수는 우리 뇌의 뇌파와 연동합니다. 뇌는 고유의 파장인 뇌파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송수신하는데요, 이러한 뇌파는 신체 조건과 정신 상태에 따라 0.5Hz에서 100Hz 사이의 다양한 뇌파 대역을 보여줍니다.
다양한 뇌파 중 쎄타파는 3~8Hz, 알파파는 8~12Hz의 주파수 대역을 가지며 바로 이 쎄타파와 알파파가 우리 신체의 수면과 안정과 관련된 뇌파입니다. 그리고 지니 라이트는 수면 모드와 평온 모드를 제공하는데요, 어떤 연관 관계가 있지 않을까요?
실제로 지니 라이트는 수면 모드에서 뇌파의 쎄타파 대역에 속하는 7.83Hz의 주파수를 발생하여 수면에 도움을 주며 평온 모드에서는 알파파 대역에 속하는 12Hz의 파장을 이용해 우리의 신체가 평온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합니다.
이에 잠자리에 들기 전 지니 라이트를 30분가량 사용하면 보다 원활하게 수면에 들 수 있으며 평상시에 평온 모드를 설정해 놓으면 심신의 평온함과 함께 짜증 및 우울증 등 스트레스 지수 등을 줄이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소매가가 99불인 지니 라이트를 킥스타터 리워드로 구매시 27%가 할인된 72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보다 높은 할인율의 얼리버드 리워드는 이미 완판되었으며 사전 구매하신 분들께는 오는 6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아울러 본 제품은 국내 스타트업이 등록한 제품입니다. 독특하고 기발한 초저주파 기술을 이용한 수면 유도 제품으로 아무쪼록 세계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내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지니 라이트의 제원
- 사이즈 : 100 x 100 x 70 x 40(mm)
- 재질 : ABS, 폴리 카보네이트
- 입력 전원 : DC 5V, 1.5A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DYKb6w
2023. 2. 15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