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 비외과적 코골이 방지 디바이스 제우스

제우스.jpg

코골이를 방지해 주는 제품들이 시장에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중 첨단 센서를 이용한 제품들은 손에 꼽는데요, 독특한 디자인의 스마트 코골이 방지 디바이스가 해외 크라우드펀딩 사이트를 통해 새로이 선을 보였습니다. 함께 보시죠, 제우스(ZEUS)입니다.

제우스는 'V' 모양을 한 독특한 디자인으로 접착 패드를 이용, 턱 아래쪽에 부착하여 사용합니다. 그러고 보니 제우스를 부착하는 인체의 턱 아랫부분의 모양을 제품에 그대로 적용한 듯합니다.

 

수면 중인 사용자의 턱 아래에 부착된 제우스는 사용자를 깨우지 않은 상태에서 혀를 고정시키고 코골이를 유발하는 목의 근육을 움직여 공기의 원활하게 하며 결과적으로 코골이를 멈추고 자연스럽게 호흡하도록 합니다.

사용자가 코골이를 할 때 발생하는 진동을 감지하게 되면 제우스는 전기적인 자극을 자동으로 발생시키는데요, 이 자극이 앞에서 말한 목의 근육에 영향을 주어 코골이를 멈추게 하는 것이죠. 이때 제우스가 만들어 내는 자극은 아주 미약하여 사용자가 수면에서 깨어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제우스 패키지는 제우스 본체와 충전독, USB 케이블과 함께 7개의 접착 패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기에 별도의 옵션을 통해 패드를 추가할 수 있으며 여행용 케이스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크라우드펀딩이 끝난 현재에도 구매가 가능하여 소매가 대비 56% 할인된 90불부터 구매가 가능합니다. 구매하신 분들께는 오는 9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그러나 최신 제품임에도 스노어서클 등 이미 국내에서 판매되는 제품들 대비 크게 다른 점이 없다는 것이 좀 아쉽습니다. 또한 사용 시 접착 테이프를 이용하여 부착하는 등 사용성 면에서는 더 떨어지는 느낌인데요, 제우스의 펀딩 실적이 높지 않은 것도 이러한 점 때문이지 않을까 하네요. ​

​관련 페이지 : https://bit.ly/3BCe2Pd

​​

2021. 7. 28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