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 모션 시뮬레이터를 위한 스마트 의자 요(Yaw) 2

요2.jpg

요즘에는 코로나 때문에 영화관에 가기 어렵지만 코로나 이전만 해도 4D 영화관이라고 체감형 영화관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단순히 보는 것만이 아닌 다양한 감각을 이용해 미디어를 즐길 수 있도록 하였는데요, 극장이 아닌 집에서도 이러한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한 스마트 의자가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에 선을 보여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요(Yaw)2입니다.

 

요2는 스마트 의자의 모션 시뮬레이터 기능이 강화되어 전후 70도, 좌우 40도가 움직이며 플랫폼 추가 시 360도로 빙빙 돌 수 있습니다. 의자가 움직이는 속도는 놀라울 정도여서 실내에서 보다 실나는 체험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요2는 이러한 시뮬레이터 기능을 통해 게임할 때는 물론 일한 때나 편하게 휴식을 취하고자 할 때에도 그 목적한 바를 최대한 달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를 위해 요2 개발자는 다음과 같은 특징에 주안점을 두었다고 하는데요, 우선 평범하게 앉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오랜 시간 앉아 작업이나 게임을 해도 편안해야 하며 두 번째는 누구라도 어렵지 않게 세팅과 조작할 수 있어야 하고 마지막으로는 조이스틱, 페달과 같은 액세서리들을 놓을 큼지막한 접이형 패널과 발 받침대를 갖추고 있어야 한다는 것 등입니다.

이와 같은 설계를 통해 스마트 의자 요2는 업무 중에 편안한 작업 공간을 제공하는 것을 물론 휴식 시간에도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 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게임을 위해서 요2는 의자에 앉으신 분들이 좋아하는 게임을 즐기면서 해당 게임의 영상과 의자의 움직임에 완전한 ​몰입감을 느끼도록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우선 게임 진행과 의자의 움직임 간 시간 지연을 최소화하였습니다.

의자에 내장된 500W의 강력한 모터를 통해 구현되는 진동은 속도를 내거나 가속이 이뤄질 경우 혹은 엔진의 RPM과 총소리 등을 구분해 줍니다. 그리고 사용자는 이를 통해 레이싱이나 롤러코스터, 비행 등의 실제 환경과 같은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시중에 선보인 대부분의 PC 게임과 호환되며 삼성, 플레이 스테이션, 오큘러스 등과 같은 주요 업체의 VR 헤드셋과 호환이 가능하여 보다 재미있게 즐길 수 있으며 사용도 편리합니다.

이와 함께 요2는 업무를 위한 기능들도 제공하는데요, 의자에 앉아 노트북, 키보드, 마우스 등 다양한 주변기기를 이용할 수 있으며 내장된 타이머는 작업자에게 쉬는 시간이나 중요한 미팅 혹은 발표 일정 등을 진동으로 알려줍니다. 또한 작업자가 바른 자세로 작업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의자가 조절됩니다.

 

또한 일과를 마친 이후에는 의자에 편하게 누워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의자가 눕혀지고 음악이 흘러나오게 됩니다. 사용자는 흔들의자와 같이 움직이는 스마트 의자 위에서 편한 자세로 안정을 취할 수 있습니다.

 

요2는 기능에 따라 모델이 구분되는데요, 요2 플러스는 요2보다 200W 강력한 700W의 파워를 제공합니다. 또한 USB 커넥터들과 함께 오디오 출력과 컨트롤이 가능한 LED가 추가되며 요2 플러스 아케이드에서는 요2 플러스 대비 프로그램이 가능한 버튼 2개와 시트 감지 센서 등이 추가됩니다.

이렇듯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요2는 기본적으로 시트가 없는 형태로 구매하고 추가 구매를 통해 시트와 회전 플랫폼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얼리버드를 기준으로 시트와 회전 플랫폼을 갖춘 요 2를 구매하는 데에는 1,345불이 소요되며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오는 9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관련 페이지 : https://bit.ly/3u8MjS6

2021. 5. 4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