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고고] 탄소 섬유 전동 수중날개 서핑보드 엑스포일

엑스포일.jpg

무척이나 값비싼 서핑 보드가 펀딩을 진행 중입니다. 그 이유는 단순한 보드가 아닌 전동 보드로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었는데요, 그렇다면 이 전동 서핑 보드는 어떤 특징을 지니고 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엑스포일(Xfoil)입니다.

엑스포일은 수중 익선 방식의 다기능 서핑 보드로 호수, 강, 바다 등에서 서핑, 포일, SUP 등 다양한 형태의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여기서 SUP는 스탠드업 패들보드(Standup paddle boarding)의 약자로 카누와 서핑이 결합된 스포츠입니다. 

사용자는 서핑, 포일, SUP 등 타고자 하는 종목과 용도에 따라 모터와 위, 테일 등의 모터 연결 부품을 배치하여 조립을 하면 됩니다. 세 종목 모두 동일한 모트가 들어가지만 연결 방식은 총 5개의 형태로 모두 달라지며 이를 통해 각기 다른 라이딩 경험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엑스포일은 쇠보다 5배 더 강하지만 5배 더 가벼운 탄소섬유를 소재로 제작되었습니다. 이에 그 무게는 가벼우며 길이는 169cm로 사이즈 또한 콤팩트 합니다. 이러한 길이는 어린이용 서핑보드보다도 짧은 길이로 중간 사이즈의 세단 차량 안에도 넣을 수 있어 보관과 이동이 수월합니다.

 

비록 중량이 가볍고 사이즈는 작지만 그 성능은 막강한데요, 엑스포일에는 6,000W 파워의 브러시리스 모터를 탑재하여 마치 모터보트와 같이 시속 48Km의 스피드로 물 표면 혹은 물 위를 75분간 질주할 수 있습니다. 

적용된 리튬 배터리는 탈착식으로 엑스포일 상단의 덮개를 열고 쉽게 교환이 가능하며 엑스포일 바닥은 V 형태로 구성되어 빠르게 달리면서도 파도를 저항을 흡수하고 부력을 높이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일반적인 서핑 보드와는 달리 엑스포일은 전용 무선 컨트롤러를 제공합니다. 컨트롤러는 엑스포일과 블루투스로 연동되며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물 위에서 사용하는 제품이니만큼 방수 처리는 물론이며 사용자는 디스플레이를 보면서 정밀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제품 구성은 포일 종목만 즐길 수 있는 스탠더드와 서핑까지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구성되며 스탠더드와 스포츠의 소매가는 10,000불, 14,000불입니다. 그러나 사전 구매를 통해 각각 62%와 66%가 할인된 3,799불과 4,699불에 구매할 수 있으며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8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새롭게 서핑 보드를 배워보고자 하시는 분들이나 보다 고급스럽게 여름 물놀이를 계획 중이신 분들이라면 아주 좋아하실 제품으로 보이는데요, 다만 이왕이면 8월보다는 좀더 일찍 배송이 된다면 시기적으로 더욱 좋지 않았을까 합니다.

​​​

엑스 포일의 제원

- 보드 사이즈 : 169 X 68 X 17 (cm)

- 모터 출력 : 6000W

- 최대 속도 : 48 Km/h

- 이동 거리 : 40Km(스탠더드 배터리), 64Km(대용량 배터리)

​​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rHBCYa

​2022. 2. 16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