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가정에서 즐기는 스마트 양궁 원더 핏터

원더 핏터.jpg

디지털패션에서는 다양한 스마트 제품을 소개해 드렸고 그중에는 운동용품도 제법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제품은 처음 소개해 드리는 형태의 제품인데요, 바로 스마트 양궁입니다. 어떤 제품인지 바로 확인해 보았습니다. 원더 핏터(Wonder Fitter)입니다.

 

원더 핏터는 양궁임에도 불구하고 실내에서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원더 핏터는 실제 화살을 이용하여 활시위를 당기지만 실제로는 발사되지는 않는 가상 화살 시스템을 적용하여 즐기도록 했습니다.

 

원더 핏터는 전용앱을 제공합니다. 사용자가 이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한 후 스마트폰과 스마트 TV와 연동하면 TV 화면에는 헌팅, 타겟, 일대일 게임 중 어떤 게임을 즐길지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물론 스마트폰만을 이용해도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우선 헌팅 게임입니다. 다양한 게임 중 헌팅을 선택하면 다양한 공간에서 동물들을 사냥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게임 화면 속에서 사용자는 토끼, 늑대, 새 등 다양한 동물을 사냥할 수 있으며 주어진 화살로 가장 많은 사냥을 하면 이기게 됩니다.

 

다음은 타겟 및 일대일 게임입니다. 화면에 실제 양궁장이 나타나며 선택에 따라 혼자 또는 일대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화면 중앙에는 10m, 20m, 30m 등 선택한 거리에 따라 양궁 과녁이 나타나며 화살로 과녁을 맞히면 되겠습니다.

이러한 가상 화살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해 원더 핏터는 그 내부에 가속센서, 자이로스코프, 자기계 등의 센서를 갖추고 있습니다. 각 센서는 원더 핏터의 움직임과 화살의 속도, 각도를 분석하여 화살의 경로를 계산하며 이를 화면에 보여줍니다.

​원더 핏터를 즐기면 지인들과의 친목을 도모하는 것은 물론 활시위를 자주 당겨주면서 팔의 힘을 키울 수 있습니다. 또한 과녁을 겨누면서 집중하는 훈련을 반복하게 되는데 이러한 반복을 통해 사용자의 집중력을 키우는 부수적인 효과도 누릴 수 있습니다.

원더 핏터은 사이즈에 따라 두 개의 모델이 있으며 구성에서도 차이가 납니다. 우선 원더 핏터는 각각 48인치와 62인치 두 개의 사이즈가 있으며 구성은 활과 화살이 있는 기본 구성과 여기에 프로젝터와 팔 보호장치 그리고 핑거 탭 등이 추가된 스페셜 구성이 있습니다.

현재 62인치 기본 구성 얼리버드는 매진되었으나 스페셜 리워드는 소매가 대비 42% 할인된 300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48인치 기본 구성은 마찬가지로 소매가에서 37% 할인된 220불에 구매할 수 있으며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다음 달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상 화살을 이용하는 원더 핏터는 가정에서 아이들과 즐기기 딱 좋은 제품입니다. 실제로도 인기가 높은데 가상 화살만 이용할 뿐 과녁을 겨누고 활시위를 당기는 등 실제 활과 같은 기분을 낼 수 있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

원더 핏터의 제원(62인치/48인치)

​​​

- 사이즈 : 1.5 x 1.0 / 1.2 x 0.8 (m)

- 무게 : 1.4 Kg / 0.9 Kg

- 마감 처리 : 아노다이징

- 무선통신 : 블루투스

- 사용 시간 : 10 시간

​​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ZnpXMQ

​​​​

​​2023. 1. 11

디지털패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