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멀티 디스플레이 커피 스케일 웨이마스터

웨이마스터.jpg

바리스타들이 많이 사용하는 저울이 있습니다. 특별하지는 않지만 일반 저울과 달리 무게와 시간을 동시에 측정할 수 있는 형태의 저울로 커피를 내일 때 물과 커피의 무게 확인 및 내리는 시간을 확인하여 커피를 보다 맛있게 만들도록 도와줍니다.

그런데 이보다 다양한 기능으로 커피 만드는 것을 보다 편리하게 해 주는 커피 저울이 해외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에 선보여 소개해 드립니다. 무게와 시간 측정 기능 외에 어떤 부가 기능이 있는지 함께 확인해 보시죠. 웨이마스터(WeighMaster)입니다.

커피를 내릴 때 커피와 물의 적정한 배합은 맛있는 커피를 만드는데 있어 아주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커피 저울을 사용하며 실제 바리스타 시험을 치를 때에도 커피 저울을 이용하여 주어진 비율을 얼마나 잘 맞추는지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기도 합니다.

 

웨이마스터의 가장 큰 특징은 저울 부분과 디스플레이 부분이 모듈 형태로 분리가 되는 것입니다. 또 분리된 부분은 서로 연동되어 저울 부분은 커피 머신의 추출 부분에 올려놓고 디스플레이는 머신 전면에 부착하여 사용하면 커피 내리는 과정을 보다 간편하게 확인할 있습니다.

그리고 웨이마스터는 단순한 무게와 시간 외에 다양한 정보와 모드를 제공합니다. 특히 브루잉 진행시 일반 저울에서는 나타낼 수 없는 브루잉 커브를 보여줘 보다 완벽한 커피를 내릴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브루잉 스킬을 향상하는데 일조합니다.

또한 커피숍에서 동시에 여러 컵의 커피를 내릴 경우 일일이 포타필터의 무게를 측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웨이마스터는 포타필터의 무게를 고려하여 추출되는 커피 무게를 알려주며 이에 보다 빠른 속도로 대용량의 커피를 내릴 수 있습니다.

웨이마스터는 저울 외에 A와 B 두 개의 디스플레이 모듈을 갖추고 있습니다. 앞에서 언급된 기능은 A 모듈의 기능으로 B 모듈은 추가적인 기능이 있는데 우선 비율 모드입니다. 이 모드에서는 커피와 물의 비율을 알려주기 때문에 한 단계 높은 차원의 커피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B 모듈에는 초보자 모드가 있어 커피 타는 단계별로 가이드를 해 줍니다. 이에 커피 초보자도 웨이마스터가 알려주는 대로만 하면 전문가 못지않게 커피를 내릴 수 있게 되며 이 외에도 커피를 내리는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부가 기능이 있습니다.

웨이마스터의 가격은 모듈 구성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요, A 모듈과 B 모듈 모두 구매시 기준으로 소매가는 249불입니다. 그러나 얼리버드 리워드로 사전 구매시 32% 할인된 169불에 구매할 수 있으며 배송은 6월부터 진행될 예정입니다.

커피를 내릴 때 커피 저울이 정말 많이 사용되는데요, 이처럼 보다 상세한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저울이 있다면 더 맛있는 커피를 내릴 수 있을 것만 같습니다.

 

웨이마스터의 제원

- 저울 사이즈 : 128 x 100 x 23 (mm)

- 저울 무게 : 245 g

- 디스플레이 사이즈 : 120 x 30 x 20 (mm)

- 디스플레이 무게 : 50g

- 최대 측정 무게 : 2Kg

- 무게 단위 : 0.1g

- 배터리 용량 : 저울(1,500mA) / 디스플레이(500mAh)

- 대기 시간 : 15일

- 무선 통신 : 와이파이

​​​​​​

​관련 사이트 : https://kck.st/4boUQqc

​​​​​

​​2024. 2. 14

디지털패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