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귀가 안들리는 분들을 위한 스마트 안경 보이시

보이시.jpg

전 세계적으로 청각에 장애를 겪으시는 분들이 대략 9천7백만 명 정도 된다고 하죠. 이에 오늘은 귀가 잘 안 들리는 분들께 도움을 드리는 첨단 스마트 안경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보이시(Voicee)라는 제품인데요, 귀에 장애가 있는 분들께 이 보이시가 어떻게 도움을 드리는지 함께 확인해 보시죠.

 

보이시의 주요 기능은 상대방이 말하는 내용을 문자로 변화하고 이를 안경에서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즉 보이시는 주변에서 들리는 사운드를 문자로 변환하고 이를 다시 렌즈에 뿌려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처럼 사운드가 문자로 변환하는 것과 이를 다시 렌즈에 뿌려주는 기능들은 모두 실시간으로 진행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이시 착용자는 상대방이 말하는 것을 그 자리에서 바로바로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보이시의 안경테 옆면에는 컨트롤을 위한 터치패드와 머리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모션 트래커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보이시 착용자는 직관적인 터치패드를 통해 보이시를 간편하게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말하는 것을 텍스트로 변환해 주기 때문에 상대방의 음성을 정확하게 인식하는 것도 중요한 기능일 텐데요, 보이시는 내부에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음성과 함께 마이크로 입력된 노이즈를 제거하여 보다 명확한 사운드로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보이시가 보다 정확하게 언어 변환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외에도 보이시는 도수가 있는 안경 렌즈에도 적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STT 문자 엔진이 탑재되어 영어, 일본어 등 전 세계 주요 5개 언어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안경 내부에 별도의 전자 회로를 갖추고 있음에도 그 무게 100g 이하로 두통이나 귀에 불편 없이 보이시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 전원으로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으며 한번 충전하면 24시간 이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구성은 간단하여 보이시 안경 본체와 충전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구성의 소매가는 650유로이며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사전 구매로 512유로(540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전 구매하신 분들께는 내년 11월에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올해 11월이 아닌 내년 11월이라 그런지 펀딩 금액은 많이 낮은 상태입니다.

 

보이시의 제원

- 무게 : 100g 이하

- 배터리 : 리튬폴리머

- 사용시간 : 24시간 이상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ME6W1n

​​2022. 5. 4

디지털패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