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인공지능 스포츠 AR 증강현실 고글 비다

키디.jpg

라이딩, 골프 등 다양한 활동에 유용한 선글라스가 해외 크라우드펀딩 사이트를 통해 선보였습니다.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무려 10겨 가지의 센서를 이용해 다양한 기능을 담았는데요, 어떤 기능들인지 디지털패션에서 살펴보았습니다. 비다(Vida)입니다.

비다는 AR(증강 현실)이 탑재된 스마트 선글라스로 HUD 디스플레이를 통해 100인치 효과의 화면과 다양한 활동에 유용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우선 내비 기능이 있는데 라이딩, 러닝이나 하이킹을 할 때 길을 안내하고 지인들의 위치를 화면에 표기합니다.

앞서 비다는 10개의 센서를 탑재하고 있다고 했는데요, 실제로 비다는 HUD 디스플레이를 통해 심박수, 시간, 경사도, 속도, 온습도, 압력, UV 농도 등 다양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그야말로 스마트 선글라스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비다는 마이크와 스피커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무전기는 물론 음악을 듣거나 비다의 실시간 음성 알림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음성 인식을 통해서는 비다를 컨트롤할 수도 있는데 예를 들어 줌인이라 말하면 비다는 이를 알아듣고 HUD 화면을 확대해 줍니다.

라이딩과 같은 빠른 환경에서는 바람으로 인해 음성이 제대로 들리지 않을 수도 있겠죠. 이를 위해 비다는 골전도를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음성을 인식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비다에는 48M 카메라도 장착되어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장소를 바로 촬영할 수 있으며 녹화를 통해 자신의 활동을 영상에 담을 수 있습니다.

골프장에서도 재미있는 기능을 보여주는데요, HUD 화면을 통해 골프맵을 보여주며 홀까지의 거리와 방향 등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기서 한걸음 더 나아가 코스를 공략하기 위한 방법도 알려준다고 하네요. 정말 대단합니다.

이토록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비다의 소매가는 무선통신의 종류와 용도에 따라 500~700불의 다양한 가격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펀딩이 완료된 현재에도 소매가에서 대략 20%의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시 8월부터 배송될 예정입니다.

​비다는 지난 6월에 펀딩을 완료한 제품으로 꽤나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였습니다. 디자인과 기능을 보면 그럴만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디자인이면 디자인, 기능이면 기능 모두 출중한데요, 이후 출시가 되면 한번 착용해 보고 싶은 제품입니다.
​​​​
​​비다의 제원
​​​
- 사이즈 : 175.2 x 156.2 x 58.2(mm)
- 무게 : 59g
- CPU : 퀄컴 스냅드래곤
- 메모리 : 2GB + 32GB
- 화면 해상도 : 640 x 640
- 카메라 해상도 : 48M
- 방수기능 : IPX4
- 무선통신 : LTE4, 와이파이, 블루투스

​관련 사이트 : https://bit.ly/46viJdL


​​2024. 8. 7
디지털패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