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백만불이 넘는 펀딩 기록의 스마트 링 벨리아

벨리아.jpg

​얼마 전에 삼성에서 스마트 링이 나왔지만 예상보다 수요가 높지 않아 가격이 많이 하락한 상태입니다. 혈압 기능이 예상되었다가 빠지자 김이 다소 빠진 모양인데요, 해외에서 펀딩 중인 한 스마트 링의 실적이 놀랍습니다. 여타 스마트 링과 비교해도 단연 높은 실적인데요, 어떤 이유인지 살펴보았습니다. 벨리아(Velia)입니다. 

벨리아는 다른 스마트 링과 마찬가지로 생체 정보를 통해 다양한 건강 데이터를 분석합니다. 특히 벨리아는 스페이셜 컨스텔레이션이라는 독특한 기술을 적용하고 있는데요, 이는 6개의 포토 디텍터와 18개의 LED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손가락 위치나 링의 회전에 상관없이 생체 데이터를 측정하는 기술입니다. 

스페이셜 컨스텔레이션 기술을 이용해 벨리아의 센서는 사용자의 신체에 맞춰 동적으로 조정되며 심박수, 혈압 등 개인에 최적화된 다양한 데이터를 보다 정확하게 측정합니다. 또한 LED 밝기를 최적화하여 전력 소비를 줄이며 배터리 수명을 늘려줍니다.

사용자는 전용앱을 이용하여 벨리아가 측정하고 분석한 데이터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벨리아가 코칭해 주는 자신의 수면과 낮의 활동, 휴식과 영양 관리를 통해 일상의 에너지 레벨을 조절하고 또 건강을 유지합니다.

벨리아가 코칭해 주는 대로 생활 패턴을 유지하면서 사용자는 낮은 코르티솔 수치를 유지할 수 있으며 빠른 신진대사와 회복력 향상, 감정적 안정과 체중 관리, 만성 질환 위험 감소 등 다양한 정신적, 신체적 안정을 이룰 수 있습니다.

특히 벨리아는 혈압 추적이 가능하다고 언급되어 있는데요, 이 기능이야말로 벨리아가 많은 관심을 받는 이유가 아닌가 합니다. 벨리아는 독자적인 PPG 기술에 인공지능을 접목하여 24시간 고혈압 지수를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

소매가 369불의 벨리아를 사전 구매시 283불에 구매할 수 있으며 사전 구매시 내년 1월부터 배송될 예정입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신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후 스마트 링의 경쟁력은 혈압을 측정할 수 있는지, 아닌지에서 따라 달라지지 않을까 합니다.

벨리아의 제원

 

- 링 너비 : 5.2 mm

- 링 두께 : 2.3인치

- 외부 소재 : 티타늄

- LED : 18개

- 충전 시간 : 30분

- 사용 시간 : 3일

관련 사이트 보기 >>

​​2024. 11. 13
디지털패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