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스처 컨트롤을 이용한 에어 마우스, 반지

반지.jpg

디지털패션에서는 디바이스를 컨트롤하는 각종 액세서리를 소개해 왔는데요, 이번 제품은 그 이름부터 독특합니다. 제품의 이름이 반지(Vanzy)인데요, 떠올리시는 바로 그 반지가 아닌가 합니다. 실제로 손가락에 끼워 사용하는 방식인데요, 좀 더 알아보겠습니다.

 

반지는 제스처 센서 및 터치 센서를 이용하여 디바이스를 컨트롤하는 에어 마우스입니다. 주로 손가락에 끼워 사용하는 방식으로 크래들로 제공되는 반지 바에 체결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반지는 다양한 모드를 제공하는데요, 우선 에어 마우스 모드입니다. 이 모드에서는 반지를 에어 마우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지 좌우를 터치하는 것은 마우스의 좌우 버튼 클릭과 동일하며 좌우로 스와이프하는 것은 마우스 휠을 위아래로 움직이는 것과 같습니다.

 

이번에는 제스처 마우스 모드입니다. 이 경우 제스처 센서를 사용하는데요, 반지를 손가락에 끼워 사용시 상하좌우, 양방향 회전과 포워드 등 총 7개의 제스처를, 반지 바에 체결하여 사용할 경우에는 상하좌우 등 총 4개의 제스처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반지 전용앱을 이용하여 각 제스처와 기능을 자신이 원하는 대로 매칭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특정 제스처를 만들어 낼 수도 있어 자신에게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반지는 인공지능 학습을 통해 사용자의 제스처를 습득할 수 있어 인식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반지 내부에는 차세대 9 DoF 센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보다 반지는 3D 공간상의 움직임을 보다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으며 앞선 인공지능 학습과 함께 높은 제스처 인식 정확도를 보여줍니다.

반지는 윈도우, 맥 OS, 안드로이드와 iOS 등 다양한 OS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에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스마트 TV 등과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게임, VR, 멀티미디어 등 더욱 콘텐츠를 보다 편안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C 타입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충전하며 충전하는 동안에도 반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반지는 방수 기능도 제공하는데요, 주방에서 인터넷 레시피를 보면서 요리를 할 때에도 디바이스에 손을 대지 않고 컨트롤하며 요리가 끝난 후에는 물로 깨끗하게 씻어 낼 수 있어 편리합니다. 

반지의 소매가는 129불이지만 크라우드펀딩 사전 구매를 통해 슈퍼얼리버드로는 50% 할인된 79불에, 얼리버드로는 31% 할인된 89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사전 구매하신 분들께는 오는 11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제품 이름이 반지여서 혹시나 했는데 역시 개발사가 국내 업체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쪼록 해외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에서 선전하는 대한민국의 모습을 보여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반지의 제원

​​

- 사이즈 : 0.49" x 1.12" x 0.36"

- 무게 : 5 g

- 무선통신 : 블루투스 4.2

- 배터리 : 32 mAh

- 충전 시간 : 30분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A4LoYv

​​2022. 8. 10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