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도자기를 직접 만드는 미니 공방 유니크

유니크.jpg

오늘은 이전에 한 번도 소개해 드린 적이 없는 독특한 제품 하나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도자기 공방 기구인데요, 일반적인 도자기가 아닌 자그마한 미니 도자기를 누구라도 집에서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유니크(Uniek)입니다.

 

도자기를 만드는 공방을 떠올릴 때면 대부분 진흙을 올려놓은 회전판과 함께 장인이 손으로 직접 진흙을 문질러가며 모양을 만들어가는 모습을 연상하실 텐데요, 유니크는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집에서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전체적인 크기는 가로, 세로, 높이 모두 10 cm 내외로 크지 않으며 회전판 또한 45mm로 크지 않아 일반 도자기가 아닌 미니 도자기만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전판 옆에는 물을 저장하는 공간이 있고 회전판의 속도를 3000 RPM까지 조절할 수 있는 다이얼도 갖추고 있어 도자기를 만드는데 필요한 모든 조건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회전판은 기본적으로 직경 45mm의 회전판이 제공되고 있으나 사용자가 별도로 65mm 회전판을 구매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필요할 경우 65mm 회전판을 별도로 구매 후 두 개의 회전판을 번갈아가며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사이즈가 작기 때문에 실제 도자기처럼 손을 이용하여 도자기 형상을 바꾸는 것은 제한이 있는데요, 이를 위해 유니크는 다양한 툴을 포함하는 별도의 툴 박스를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이 툴 박스 안에 있는 15가지 형상의 툴을 이용하여 도자기의 형상을 디자인하게 됩니다.

회전판을 이용하여 도자기의 형상을 만드는 도중 조금만 삐끗하면 도자기가 완전히 뭉개져 버리는 장면은 많은 분들이 아미 알고 계실 텐데요, 유니크는 이러한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바닥에 단단히 고정될 수 있도록 제품 하단에 미끄럼 방지 고무를 빙 둘러 놓았습니다. 

 

유니크는 내부에 7,000 mAh 배터리를 갖추고 있으며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충전합니다. 완충에는 2시간가량 소요되며 완충 시 4~6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에 햇볕이 드는 정원이나 나들이를 나간 곳에서도 유니크를 이용하여 얼마든지 도자기 하나는 뚝딱 만들어 낼 수 있겠습니다. 

 

소매가가 139불인 유니크는 사전 판매 시 51% 할인된 69불이었으나 현재는 모든 사전 펀딩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아울러 유니크를 사전 구매하신 분들께는 오는 7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집에서 할 수 있는 독특한 취미거리를 찾고 계신 분들이라면 한번 구매를 고려해 볼 만한 멋진 제품이 아닌가 합니다. 손을 이용하니 건강에도 도움이 되고 만들어진 미니 도자기는 인테리어 용품으로도 선물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니 말이죠.

​​

유니크의 제원

- 사이즈 : 13 x 9 x 11 (cm)

- 무게 : 823g

- 휠 사이즈 : 4.5 x 0.4 (cm)

- 재질 : ABS

- 휠 재질 : 알루미늄

- 휠 회전 속도 : 3000 RPM

- 충전 시간 : 2 시간

- 사용 시간 : 4~6 시간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uU2Egq

​​2022. 4. 20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