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명품 시리즈] 리델 와인 디켄터 울트라 싱글

울트라 싱글.jpg

지난주부터 명품 주방 용품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 있는데요, 지난 주의 명품 도마에 이어 이번 주는 와인 디켄터입니다. 바로 국내에서도 유명한 명품 와인용품인 리델의 와인 디켄터인데요, 이 제품이 어떻게 와인의 명품 대열에 올라섰는지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리델은 17세기 체코 보헤미아에서 설립된 이래 20세가 중반 오스트리아로 회사를 옮긴 현재까지 꾸준하게 유리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얇고 큰 잔에 긴 스템이 달린 우아하고 섬세한 와인 잔을 선보여 일대 혁명을 일으켰는데 바로 이러한 디자인은 와인이 혀에 닿는 촉감이 좋도록 하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영국의 윈저공, 처칠 등 당대의 유명 인사들이 사용하기 시작해 최고의 명품으로 자리 잡았으며 20세기 명품으로도 선정되어 현재 뉴욕 현대 미술관에도 영구 보전 중입니다. 리델의 제품은 그만큼 와인용품에 있어 입지전적인 위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2000년 6월 평양의 남북정상회담 만찬회장에서 김대중 전 대통령과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사용하면서 유명해졌으며, 와인잔 외에도 와인 디켄터를 비롯하여 글라스로 제작된 다양한 와인용품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울트라 싱글은 리델의 와인 디켄터 시리즈 중 하나로 오스트리아에서 제작되었으며 산화연 24% 이상의 최고급 크리스털 디켄터입니다. 그리고 그 용량은 1.23L로 입으로 부는 전통적인 수작업을 거쳐 만들어집니다.  

특히 울트라 싱글은 와인 디켄터 중에서도 가장 전통적인 디자인 형상을 갖추고 있는데요, 긴 목과 함께 넓고 커다란 바디는 담긴 와인이 공기에 최대한 노출되도록 공학적이고도 아름답게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디자인을 통해 울트라 싱글은 와인 디켄터로서 최고의 기능성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와인 숙성 중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침전물을 제거하거나 와인의 탄닌을 부드럽게 하고 공기와의 접촉을 통해 향을 발전시켜 줍니다. 또한 디켄팅 과정에서 손실될 수 있는 향기와 미감의 변화를 최소화합니다.

 

리델의 울트라 싱글은 현재 아이리타몰을 비롯하여 국내의 다양한 온라인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데요, 주변에 와인 애호가분들이 계시다면 이 와인글라스 명품 브랜드인 리델의 와인 디켄터야말로 가히 최적의 선물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울트라 싱글의 제원

- 높이 : 225mm

- 용량 : 1,230 ml

- 재질 : 크리스털

- 제조방식 : 핸드메이드

​​​​​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tRnH5M

​​​​​

​​2024. 1. 24

디지털패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