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 대사 내용을 알려주는 스마트 반지 울트라휴먼 링

율트라휴먼링.jpg

우리의 신체는 다양한 대사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대사 내용을 측정하고 확인하는 과정이 바로 건강검진이죠. 그런데 이러한 대사 중 기본적인 사항을 측정할 수 있는 스마트 반지가 선보였네요. 바로 울트라휴먼 링(Ultrahuman Ring)인데요, 이 반지로 어떤 신체 대사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울트라휴먼 링은 인체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대사를 측정하여 알려주며 이를 위해 다수의 센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울트라휴먼 링에 내장된 센서로는 6축 모션 센서, 비접촉 온도 센서와 심박 센서인 PPG 센서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울트라휴먼 링은 스마트폰 연동을 위한 블루투스 5.0을 지원하며 센서를 비롯한 다양한 회로물에 전원을 공급하는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 내장 배터리를 완충하면 울트라휴먼 링을 대략 4~6일 정도 사용할 수 있을 예정입니다.

울트라휴먼 링 센서로 측정된 신진대사 데이터들은 스마트폰의 전용앱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또한 이 데이터는 지속적으로 기록됩니다. 여기에는 우선 모든 대사의 기본인 심박수가 있는데요, 단순한 심박 외에도 신체 회복력을 함께 측정할 수 있어 훈련 프로그램이나 부상을 방지하기 위한 기본 근거가 됩니다. 

다양한 신체 활동 중 심박수와 함께 중요한 내용 중 하나는 바로 수면입니다. 울트라휴먼 링은 6축 센서, 심박 센서 및 산소포화도 등의 대사 수치 확인을 통해 사용자가 얼마나 깊은 숙면을 취하는지 확인하여 알려줍니다.

마지막은 얼마나 많이 신체를 움직이는지 모니터링하는 것입니다. 울트라휴먼 링은 착용자가 하루 종일 움직이는 활동량을 분석하여 얼마나 자주 또 얼마나 오랜 시간 활동을 하는지 알려줍니다. 울트라휴먼 링은 심박수와 수면, 신체 활동 등 다양한 수치를 정리하여 전용앱을 통해 직관적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울트라휴먼 링은 아직 개발 중인 제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확정되지 않은 제품 제원들이 있는데요, 이 또한 확정된 수치는 아니지만 울트라휴먼 링의 방수 등급 목표는 IPX8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 사용자는 수심 2m가 약간 넘는 깊이까지 울트라휴먼 링을 끼고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지 제품이다 보니 아무래도 외관에 많은 신경을 썼습니다. 울트라휴먼 링은 텅스텐 카바이드 외관을 티타늄이 전체적으로 둘러싸고 있어 고급스러운 느낌이며 피부와 접촉하는 반지 안쪽은 의료기기 수준의 저자극 에폭시 레진으로 마무리되어 있습니다.

울트라휴먼 링의 소매가는 299불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사전 구매를 통해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데요, 얼리버드로는 225불, 킥스타터 스페셜가로는 248불입니다. 아울러 사전 구매하신 분들께는 내년 2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오랜만에 볼 수 있었던 멋진 기능성의 스마트 링이 아닌가 합니다. 앞으로는 스마트워치 대신 멋진 스마트 링도 한자리를 차지하는 것이 아닐까 하네요.

​​

울트라휴먼 링의 제원

​​

- 사이즈 : 7개 사이즈 제공

- 대기 시간 : 4~6일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VXPKcX

​​2022. 10. 26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