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를 물리치는 조끼 스타일의 에어콘 유쿨리티

아주 무더운 여름날, 실내라면 시원한 물을 자주 마시거나 에어컨을 틀어 더위를 식힐 수 있지만 밖에서는 모바일 선풍기 외에는 딱히 딱히 대책이 없죠. 그래서 이 제품이 선보인 듯한데요, 독특하게도 입고 다닐 수 있는 에어컨입니다. 이에 디지털패션에서 어떤 제품인지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유쿨리티(Ucoolity)입니다.
유쿨리티는 입고 다닐 수 있는 에어컨으로 웨어러블 에어컨이라고 보시면 될 듯합니다. 조끼 스타일의 벨트에 연결된 거치대는 유쿨리티를 탈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으며 유쿨리티를 거치대에 장착 후 조끼처럼 상체에 두르면 됩니다.
아이스팩 등을 넣거나 단순하게 팬만 단 여름용 조끼는 이전에도 볼 수는 있었지만 짧거나 약한 쿨링 효과로 인해 그 효용성은 많이 떨어졌는데요, 유쿨리티는 사용자가 에어컨을 켜거나 끄는 등 직접 컨트롤할 수 있어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쿨리티는 일단 작동을 시작하면 주변의 온도를 순식간에 섭씨 0도 가까이 떨어뜨려주며 유쿨리티의 쿨링 시스템 부분이 접촉되는 등을 시작으로 하여 전체적인 체온을 낮춰줍니다.
알루미늄이 아닌 마그네슘 합금을 이용, 에어컨임에도 전체 무게를 460g까지 무게를 줄여 여성분들도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조끼 앞면에는 넉넉한 프런트 포켓도 마련하여 보조 배터리, 지갑 등 다양한 소품 등을 넣어 다닐 수 있어 실용성 또한 높였습니다.
유쿨리티 조끼는 총 3가지의 디자인 형태가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된 프런트 포켓을 갖춘 조끼 외에 그냥 벨트만 연결되어 있는 조끼와 가슴 부위에 액션캠을 거치할 수 있는 거치대가 디자인된 조끼 등입니다.
유쿨리티는 내장된 3000mAh 배터리를 전원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C 타입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충전합니다. 또한 완충하면 연속적으로 3시간 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보조 배터리를 함께 사용한다면 10시간까지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쿨리티의 소매가는 벨트의 디자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프런트 포켓 조끼와 함께 할 경우 소매가는 159불이나 사전 구매시 40% 할인된 89불에 구매할 수 있으며 그 외 조끼의 경우 이보다는 다소 저렴합니다. 아울러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9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기능성과 실용성을 함께 갖춘 웨어러블 에어컨이라니, 더운 여름날 땡볕 아래에서 활동을 하시거나 라이딩 등의 레저를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많은 관심을 가지실 만한 제품이 아닌가 합니다.
유쿨리티의 제원
- 사이즈 : 프리 사이즈
- 무게 : 460g
- 배터리 : 3000mAh
- 배터리 충방전 : 1000회 이상
- 사용 시간 : 3시간 이상
- 재질 : 마그네슘 합금, ABS 플라스틱, 카본 파이버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yoO15o
2022. 7. 13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