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새로운 스타일의 ​휴대용 풍력 충전기 토네이도

토네이도.jpg

캠핑 등 야외에서 충전기를 사용할 때 그린 에너지를 사용한다면 보통 태양광 패널이 접목된 충전기를 떠올리게 되는데요, 이 제품은 이전에는 보지 못했던 새로운 방식의 휴대용 충전기입니다. 어떤 제품인지 살펴보겠습니다. 토네이도(Tornado)입니다.

 

토네이도는 ​이전의 야외용 휴대 충전기들과 달리 충전을 위해 풍력을 이용합니다. 바람이 부는 곳에 토네이도를 설치하면 바람이 토네이도의 나선형 날개를 회전시키게 되는데, 이 회전 운동은 즉각적으로 전기 에너지로 변환됩니다.

 

이처럼 나선형 날개의 회전으로 인해 전기로 변환된 에너지는 토네이도 내부에 저장됩니다. 그리고 전기로 변환된 에너지를 저장하기 위해 토네이도는 그 내부에 12,000 mAh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전력을 만들었으면 이번에는 이를 출력해야겠죠. 토네이도는 C 타입 USB 및 2개의 A 타입 USB 단자를 갖추고 있으며 이와 같은 다양한 단자를 통해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워치, 카메라 등 다수의 디바이스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토네이도를 보면 그 디자인이 정말 독특하여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풍력 발전소와는 많이 다릅니다. 나선형 날개가 마치 기둥처럼 서있고 그 위는 동그란 반구형의 돔으로 덮여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에는 다 그 이유가 있습니다.

 

토네이도의 나선형 날개는 360도 어느 방향에서든 동일한 풍력을 받습니다. 그리고 토네이도에 부딪힌 바람은 나선형 날개를 타고 위로 올라가서 돔을 만나게 되는데 이때 바람은 그 방향을 바꿔 또 다른 날개를 돌려줍니다. 즉 토네이도의 회전 날개가 바람을 한 번 사용한 후 돔을 이용하여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휴대용 풍력 충전기인 토네이도는 들고 다니다가 설치하고 싶은 곳이 나타나면 삼각대나 별도의 거치대를 이용하여 바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토네이도 삼각대는 35cm에서 140cm까지 길이 조절이 가능하여 바람이 부는 위치에 따라 조절이 가능합니다.

삼각대가 포함된 토네이도 단품의 소매가는 202불이나 사전 구매를 통해 47% 할인된 106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삼각대 이외의 거치대는 20불의 가격으로 별도 구매할 수 있으며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오는 7월부터 배송될 예정입니다.

태양광 충전기와 풍력 충전기를 함께 갖고 다니면 다소 오버일 수 있겠으나 전원이 없는 곳 어디라도 날씨에 상관없이 전력을 만들어 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그러나 현재 펀딩 실적은 아주 좋지 않은데요, 아무래도 익숙하지 않은 제품이란 점과 다소 어색한 디자인 때문이 아닌가 합니다.  

토네이도의 제원

​​

- 거치대 포함 사이즈 : 255 x 115 x 115 (mm)

- 거치대 제외 사이즈 : 255 x 75 x 75 (mm)

- 무게 : 712g

- 최대 소음 : 10 dB

​관련 사이트 : https://bit.ly/4438Lil

​​

2024. 4. 24

디지털패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