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으로 쥘 수 있는 가장 작은 미니 티비, 타이니 티비

타이니티비.jpg

해외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의 재미있는 제품을 소개해 드립니다. 바로 TV인데요, 한 손에 들어가는 것보다도 작은 일명 타이니 TV(Tiny TV)입니다. 그럼 이 작은 TV가 어떤 식으로 그리고 어떤 콘텐츠를 보여주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타이니 TV의 원리는 간단합니다. 컴퓨터와 타이니 티비에 있는 C 타입 USB 단자를 케이블로 연결하면 컴퓨터로부터 컨텐츠를 다운받을 수 있는데요, 이처럼 다운로드한 후에 TV를 켜면 바로 해당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방식은 미러 방식입니다. 무료로 배포되는 프로그램을 구동시킨 후 컴퓨터와 타이니 TV를 USB 케이블로 연결하면 사용자는 타이니 TV를 통해 컴퓨터 모니터에서 나오는 영상을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이 타이니 TV에는 두 개의 모델이 있습니다. 바로 타이니 TV 2와 타이니 TV 미니가 그것인데요, 사이즈는 타이니 TV 2가 타이니 TV 미니보다 다소 크며 사양이나 사용법이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사용자는 타이니 TV의 볼륨을 조절할 수 있으며 채널을 돌려가며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채널을 돌리는 방식이 다소 다른데요, 타이니 TV 2는 전면의 다이얼을 돌려 채널을 변경하는데 반해 타이니 TV 미니는 상단의 버튼을 이용합니다.

아무리 사이즈가 작더라도 타이니 TV에는 티비 역할을 하는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당연하지만 사운드를 들려주는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으며 두 모델 모두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 이를 전원으로 사용합니다. 

더욱 재미있는 것은 이 작은 타이니 TV에도 적외선 방식의 리모컨이 제공된다는 점인데요, 사용자는 타이니 TV에 있는 버튼을 사용하는 것 외에도 이 리모컨으로 채널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물론 타이니 TV에는 리모컨과 연동할 수 있는 적외선 센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두 모델 간에 차이가 있는데요, 타이니 TV 2는 IPS TFT 디스플레이를, 타이니 TV 미니는 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였습니다. 또한 두 모델 공히 8GB 마이크로 SD를 장착하고 있어 타이니 TV가 10시간, 타이니 TV 미니는 40시간이 넘어가는 영상을 담을 수 있습니다. 

현재 크라우드펀딩 사이트를 통해 타이니 TV 2와 타이니 TV 미니를 제품 구성에 따른 옵션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타이니 TV 2와 타이니 TV 미니 모두 49불에서 75불까지 옵션이 제공되며 비용을 추가하면 동시 구매도 가능합니다. 

타이니 TV를 사전 구매하신 분들께는 2023년 3월부터 배송될 예정인데요, 이 타이니 TV를 통해 영상을 직접 시청하는 것보다는 재미있는 아이템으로 모임을 즐겁게 만들거나 주변을 놀래 주고자 할 때 더 유용하지 않을까 합니다. 

​​​

타이니 TV 2의 제원

​​​

- 사이즈 : 47.6 x 36.6 x 25.9

- 디스플레이 : 65K 1.0" IPS TFT

- 해상도 : 216 x 135

- 배터리 : 리튬폴리머 150 mAh

- 인터페이스 : C 타입 USB

​​

타이니 TV 미니의 제원

​​​

- 사이즈 : 26.3 x 23.8 x 21.9

- 디스플레이 : 65K 0.6" OLED

- 해상도 : 64 x 64

- 배터리 : 리튬폴리머 50 mAh

- 인터페이스 : C 타입 USB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MY8OU2

​​

​​2022. 10. 26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