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키타스] 터치 방식 온도 조절 샤워기 수전 탭제로

탭제로.jpg

목욕하려고 물을 틀다가 갑자기 뜨거운 물이 나와 놀란 경험은 다 있으실 겁니다. 심할 경우 화상을 입는 경우도 발생하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위험을 제로로 만들어 주는 멋진 수전을 소개해 드립니다. 키타스에서 선보인 제품으로 탭제로(TAPZERO)입니다.

 

탭제로는 수전임에도 수도꼭지가 없습니다. 보통 수도꼭지를 이용하여 수온과 수량을 조절하는데 이것이 없다면 어떻게 수온을 조절할까요? 탭제로는 이러한 수도 꼭지의 역할을 터치 방식의 디스플레이로 대체하였습니다.

수온은 한번 설정하면 다음부터는 설정된 수온을 자동으로 유지합니다. 그리고 샤워 중 실수로 수온이 변화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탭제로에는 터치 잠금 기능이 있는데요, 가정에 어린아이들이 있는 경우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어른들이라면 잠금 기능을 끄고 보다 자유롭게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터치 잠금 모드에 있는 탭제로의 디스플레이 화면을 5초 이내에 5번 터치하면 화면 잠금 기능이 해제되면서 수온 조절을 할 수 있게 됩니다.

 

탭제로가 기본 수온을 유지하지만 사용자가 선호하는 수온이 있을 수 있겠죠. 탭제로는 기본 수온 외에도 여분의 수온 설정이 가능하며 해당 온도를 디스플레이에 아이콘으로 표시하기 때문에 샤워 중 터치로 간편하게 수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사전에 설정한 온도가 아니더라도 온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탭제로는 1도 단위로 상세하게 수온을 조절할 수 있으며 현재의 수온에 따라 숫자의 색상이 변화하기 때문에 어린아이들이라도 직관적으로 온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물을 틀면 온도 조절을 위해 손잡이를 이러 저리 돌리게 되는데요, 기존의 수전과 탭제로를 비교해 보면 이럴 때 의외로 많은 용량의 물을 허비한다고 합니다. 탭제로가 실제로 아껴주는 물의 용량은 상당하며 4인 가구 기준시 비용으로 연간 20만 원이 넘어갑니다.

탭제로의 놀라운 점은 또 있는데요, 내부에 전자회로가 있고 이를 작동시키기 위한 배터리도 함께 하지만 별도의 충전이 필요 없다는 것입니다. 바로 수력을 이용하여 충전시키기 때문인데요, 탭제로에 조그마한 수력 발전소가 들어가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정말 놀랍지 않나요?

 

탭제로는 현재 온라인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소매가는 297,000원입니다. 설치도 간편하여 온라인 구매 후 직접 설치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있는 집이나 수도세를 아끼고 싶은 가정에서 구매하면 좋을 듯합니다.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d9yjEs

​​​​​​​​​​​​

​​2022. 9. 14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