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충전 셀프 보온 보냉 도시락

써니사이드.jpg

여름이어서 그런지 요즘 펀딩 사이트에서는 태양광을 이용한 제품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제품도 그러한데요, 바로 도시락통입니다. 그렇다면 이 도시락통은 태양광을 이용하여 과연 어떤 기능을 구현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써니사이드(SunnySide)입니다.

​써니사이드는 덮개의 태양광 패널을 이용한 도시락통입니다. 써니사이드 내부에는 10,000mAh의 배터리를 장착하고 있으며 태양광 패널을 이용하여 배터리를 충전하게 됩니다. 물론 태양광 패널 외에도 별도의 USB 케이블을 연결하여 충전할 수도 있습니다.

 

배터리는 써니사이드의 인덕션 코일과 연결되어 있으며 이 인덕션 코일이 도시락통에 보온 기능을 제공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전의 도시락통을 보면 보통 보온 기능만 제공하는데 반해 써니사이드는 보온 기능 외에도 보냉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위해 써니사이드는 온도계와 함께 3개의 팬 그리고 두꺼운 절연 구조를 지니고 있습니다. 아울러 써니사이드는 전체적으로 고르게 온도를 가하도록 설계가 되어 있어 샐러드의 싱싱함은 물론 아이스크림까지 오랜 시간 녹지 않고 보관할 수 있습니다.

써니사이드는 이전의 도시락들보다 좀 더 개선된 기능을 보여주기도 하는데요, 써니사이드 사용자는 온도 센서와 연동되는 전용 앱을 이용하여 도시락통 내부의 온도를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완충시 사용자가 설정한 온도는 20여 시간 동안 유지되며 필요시 75도까지 온도를 올려 단 몇 분 만에 도시락을 따뜻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완충된 써니사이드는 약 7번가량 재사용이 가능하며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를 충전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는 전용 앱을 이용해서 전문가가 개발한 다양한 레시피를 확임 및 선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영양소 섭취 수준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써니사이드는 다양한 음식을 원하는 양으로 담을 수 있도록 모듈 방식의 내부 구조를 채택하였습니다.

아울러 써니사이드는 전자 제품임에도 식기세척기를 이용하여 세척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각 연결 주변이 단단하게 밀봉되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인데요, 이를 통해 유수가 써니사이드 내부의 전자 제품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써니사이드 단품 그리고 전용 가방과 내부 칸막이 등이 포함된 써니사이드 스페셜 번들의 소매가는 각각 125불과 165불이나 사전 구매를 통해 69불, 96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사전 구매하신 분들께는 오는 10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전에도 중국 업체를 중심으로 하여 이러한 스마트 도시락통을 수차례 선보인 적이 있었으나 대부분 조악한 수준으로 시장의 관심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나 써니사이드는 괜찮은 외관과 기능으로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는데요, 이후에는 또 어떤 스마트 도시락통이 선보일지 궁금해집니다.

​​

써니사이드 제원

- 사이즈 : 230 x 86 x 117 (mm)

- 무게 : 680g

- 내부 용량 : 1100 ml

- 배터리 용량 : 10,000 mAh

- 재질 : ABS, 알루미늄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aPBkc8

​​​​​​​

​​2022. 7. 20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