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 방법을 알려주는 스마트 인솔 스트라이브
요즘 러닝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만큼 운동화 인솔에 대해 관심을 갖는 분들도 많아졌는데요, 오늘을 해외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에 소개된 스마트 인솔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일반 인솔에 기능을 추가하여 운동을 보다 체계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스트라이브(Striv), 함께 살펴볼까요?
스트라이브는 기존의 깔창에 센서와 무선 통신 모듈을 장착하여 다양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9개의 모션센서와 함께 특히 기존의 스마트 인솔에 대비하여 더욱 많아진 개수의, 한 쪽당 128개로 양쪽에 256개의 직물 압력 센서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달리는 중 센서는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감지하며 측정하고 인공 지능은 이렇듯 측정된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분석합니다. 달리는 동안의 변화를 지속적으로 관찰하며 문제점 발견시 경고 신호를 보내주는데요, 이는 러닝 중 부상을 당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스트라이브는 이렇듯 문제점을 알려주는 것 외에도 강점 또한 알려줍니다. 이렇듯 강점은 꾸준하게 유지하고 문제점은 수정해 나감으로써 부상 없이 운동을 지속적으로 실행하면서 러닝 실력을 점차적으로 키워나갈 수 있습니다.
측정된 러닝 데이터를 바탕으로 스트라이브는 사용자에 따른 맞춤형 훈련 계획을 수립해 주며 운동 후에는 바로 직전 운동 데이터를 반영하여 계획을 수정해 나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자는 스트라이브와 함께 항상 최적화된 운동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스트라이브는 자체 메모리를 갖고 있어 운동시 스마트폰이 없어도 됩니다. 운동 후 연동하면 그 결과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지니지 않고서 보다 가볍게 운동할 수 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을 지니고 운동해도 무방하여 그럴 경우 실시간으로 연동이 가능합니다.
스트라이브는 애플워치, 가민, 스트라바 등 다양한 스마트 워치 및 운동앱과 연동이 됩니다. 다양한 디바이스와 연동이 되는 부분은 스트라이브에 대한 사용성을 높여주며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접근성을 높여줍니다.
스트라이브의 콤팩트 모듈은 35g의 무게로 깔창에 쉽게 연결할 수 있으며 작은 사이즈로 달릴 때 불편을 야기하지 않습니다. 사용자는 이 콤팩트 모듈을 충전하여 사용하며 한번 충전하면 약 2주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속적으로는 20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트라이브의 소매가는 339불이지만 슈퍼얼리버드와 얼리버드 사전 구매를 통해 42%와 34%가 할인된 199불 그리고 229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오는 12월부터 배송될 예정인데요, 기존의 스마트 인솔과 달리 세밀해진 센서가 어떤 식으로 작동하게 될지 기대가 되는 제품이 아닌가 합니다.
스트라이브의 제원
- 사이즈 : 230~295(mm)
- 무게 : 35g
- 사용 시간 : 20시간
- 무선 통신 : 블루투스 5.4
2024. 11. 13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