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 디지털 노마드족을 위한 외장 배터리 스톰2

스톰2.jpg

오래전에 누드톤의 전자 제품들이 유행한 적이 있습니다. 그 종류도 매우 다양하여 매킨토시를 비롯하여 다양한 전자 제품들이 내부의 PCB를 적나라하게 보이는 시스루 디자인으로 출시가 되었죠. 이러한 추억이 생각나도록 하는 제품이 크라우드펀딩 사이트를 통해 선보였는데요, 어떤 제품인지 함께 보시죠. 스톰(STORM) 2입니다. 

이렇듯 전면을 통해 내부가 훤히 들여다 보이는 스톰 2는 대용량 보조 배터리입니다. 32비트 M3 ARM MCU, USB 컨트롤러 등 다양한 반도체 칩과 포트를 비롯한 주변 회로물들을 제품 외부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어 그 자체적으로도 멋진 디자인 요소로 어필하고 있습니다.

 

스톰 2는 IPS LCD를 갖추고 있는데요, 사용자는 이 디스플레이를 통해 배터리 잔여량, 충전 사이클, 배터리 셀당 출력 분포 현황 등 다양한 배터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옆에는 노란 버튼이 있으며 이를 누르면 화면이 전환되며 다양한 정보를 알려줍니다.

100W PD 방식을 통해 보다 빠른 충전이 가능한 스톰 2는 충전을 위한 인터페이스로 2개의 C 타입 USB, 1개의 A 타입 USB 그리고 1개의 DC 출력 포트가 있습니다. 모든 USB 포트는 100W의 PD 방식 충전을 지원하며 DC 출력 포트는 3.3 V에서 25.2V에 이르는 다양한 볼트에 대응하여 출력 컨트롤이 가능한 적응형 출력 포트입니다.

스톰 2는 내부에 25,600 mA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으며 완전 방전 시 이를 재충전하는 데에 약 1.5 시간이 소요됩니다. 그리고 단 10분만 재충전하더라도 아이폰 12를 완전히 충전할 수 있을 정도로 빠른 재충전 속도를 보여주며 스톰 2 재충전과 디바이스 충전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톰 2는 여타 외장 배터리와 차별화되는 별도의 액세서리가 있는데요, 바로 태양광 패널입니다. 펼치면 85 cm인 태양광 패널을 이용하면 야외에서 스톰 2를 보다 간편하게 재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사이즈는 작지만 다양한 장점을 보여주고 있는 스톰 2의 소매가는 199불, 태양광 패널 세트의 소매가는 268불입니다. 그러나 플래시 세일을 이용하면 스톰 2는 15%가 할인된 169불, 태양광 패널 세트는 213불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오는 11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오래 전에 인기를 끌었던 디자인 콘셉트로 사이버틱한 분위기를 자아내기 때문에 남성분들이라면 다시 봐도 좋아하실 분들이 많으실 듯한데요, 현재 적지 않은 펀딩 실적으로 실제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스톰 2의 제원

​​

- 사이즈 : 151 x 46 x 59 (mm)

- 무게 : 578 g

- LCD : 1.14" IPS TFT LCD

- 배터리 용량 : 25,600 mAh

- 재충전 회수 : 500회

- 재충전 시간 : 1.5 시간

​관련 페이지 : https://bit.ly/3udnaH6

2021. 9. 29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