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프라이버시를 지켜주는 가젯 스틸시

방에서 홀로 재미있는(?) 영상을 보다가 부모님께 들키거나 혹은 와이프 몰래 밤에 게임을 하다 들키신 경험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꽤나 많이 계실 텐데요, 이러한 상황을 방지해 주는 제품이 해외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에 선보여 소개해 드립니다. 스틸시(Stealthy)입니다.
위의 상황과 같은 민망한 상황이나 와이프에게 들키는 위험 상황을 방지하기 위한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방문을 닫은 후에 이 스틸시를 양면테이프를 이용하여 문에 부착만 해 주면 됩니다. 못이나 나사도 필요 없어 간편합니다.
그러면 방문이 열리는 순간 스틸시가 컴퓨터에 신호를 보내 현재 화면을 바로 숨겨줍니다. 원리는 간단한데요, 바로 고성능의 3축 모션 센서입니다. 스틸시 내에 장착된 모션 센서가 방문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또 블루투스 시그널은 컴퓨터에 신호를 보내 방문이 열리는 순간 0.1초 만에 컴퓨터 화면을 자동으로 최소화합니다.
휴대용으로 가정은 물론 사무실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00mAh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 C 타입 USB를 이용하여 충전하여 사용하며 이 스틸시를 스마트폰을 위한 보조 배터리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스틸시는 현재 크라우드펀딩 사이트를 통해 리워드에 따라 35불과 45불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전 구매한 한 분들께는 내년 2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특별한 기술이 적용되지는 않았지만 일상에서 잔꾀를 부릴 수 있도록 한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데요, 펀딩 마지막 날까지 얼마나 많은 분들이 이 제품에 관심을 가지게 될지 정말 궁금합니다.
다만 화면을 단지 숨겨주는 것보다는 다른 화면으로 대체해 주는 기능까지 있었다면 더 완벽하게 의심을 피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아쉬움이 남는 제품입니다.
2025. 11. 5
디지털패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