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홈 트레이닝 솔루션 스피디

스피디.jpg

디지털패션에서는 약 이 주 전에 아임짐이라는 전신 운동 트레이닝 솔루션을 소개해 드린 바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제품도 이와 비슷한데요, 다만 디스플레이가 함께 갖춰져 있어 보다 효율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 외에 또 다른 점은 있는지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스피디(Speede)입니다.

 

스피디는 실내에서 디스플레이를 보면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3" x 6" 사이즈의 발판에는 벤치를 탈착할 수 있어 최대 900Kg까지의 하중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웬만한 운동기구를 훨씬 상회하는 하중으로 앞서 말씀드린 아임짐의 최대 하중이 180Kg이니 얼마나 큰 하중인지 알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디스플레이를 보면서 운동할 수 있는데 화면을 통해서 하고자 하는 운동의 정확한 동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동 중에는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운동 관련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운동이 끝난 후에는 전체 운동의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동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핸들 바와 밴드를 벤치와 조합하여 상반신, 하반신 그리고 전신 운동 등 다양한 형태로 운동을 할 수 있으며 그 조합의 가지 수는 무려 200가지가 넘어갑니다. 이 부분에서는 바와 벤치를 조합한 운동 기구들에 있어서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겠네요.

 

스피디는 총 4개의 운동 모드를 제공합니다. 스탠다드(Standard) 모드, 네메시스(Nemesis) 모드, 익센트릭(Excentric) 모드, 리커버리(Recovery) 모드가 그것으로 하고자 하는 운동의 목적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선 스탠다드 모드는 일반적으로 피트니스 클럽에서 운동하는 것처럼 사용자가 자유롭게 하중을 정하여 다양한 운동을 하는 모드입니다. 반면 네메시스 모드에서는 동일한 하중을 동일한 속도로 지속 반복하여 보다 빠른 속도로 힘과 근육을 키우게 됩니다.

 

익센트릭 모드는 보다 무거운 하중을 이용한 운동으로 네메시스와 같이 빠르게 근육을 키워주며 이와 더불어 유연성 또한 향상시켜 줍니다. 마지막으로 리커버리 모드는 말 그대로 운동 이후 근육을 풀어주는 모드로 스트레칭을 통해 근섬유를 풀어주며 혈류를 증가시켜 근육통을 유발하는 칼슘 이온을 제거합니다.

스피디는 이렇듯 다양한 기능과 모드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운동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한 시간이 걸릴 운동 효과를 스피디에서는 단 10분 만에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제품 가격이 조금(?) 높긴 합니다.

 

소매가가 무려 4,995불인데요, 사전 구매인 슈퍼얼리버드를 통해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도 있지만 그래도 3,950불입니다. 현재는 미국 고객만 살 수 있습니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30만 불이 펀딩 실적을 보여주고 있군요. 아무리 비싸더라도 상품성이 있다면 고객은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가 아닐까 합니다.

​​​

스피디의 제원

​​

- 사이즈 : 210 x 94 x 176 (cm)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plLjJC

​​2022. 8. 17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