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감각을 키워주는 장난감 사운드 익스플로러

해외 크라우드펀딩 사이트를 통해 재미있는 장난감이 선보였습니다. 바로 사운드 익스플로러(Sound Explorer)인데요, 다양한 사운드를 만들어 내는 제품으로 아이들의 사운드 감각을 키우는데 도움이 될 듯합니다. 디지털패션에서 어떤 제품인지 살펴보았습니다.
사운드 익스플로러는 외관으로 보기에도 심플하고 귀여운 디자인으로 아이들이 갖고 노는 장난감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사운드 익스플로러는 버튼을 눌러 조작하는 플루비(Flubby)와 플룻처럼 불면서 조작하는 플룹(Floop) 등 컨트롤러 2개로 구성되며 아이들이 음악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우선 사운드 익스플로러는 아이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12개의 게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는 아이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다양하게 변형하면서 놀거나 간단하게 작곡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이러한 과정을 통해 사운드를 창조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와 함께 사운드 익스플로러는 다채로운 사운드 리듬과 톤, 높낮이를 반복적으로 들려줍니다. 아이들은 이처럼 다양한 사운드를 접하면서 귀를 통한 청음 감각을 키울 수 있으며 이러한 청음 감각은 실제로 음악적 재질의 중요한 요소이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에어 기타 등 다양한 재미 요소를 제공하는 사운드 익스플로러는 사운드를 단순하게 들려주는 것이 아닌 아이들이 몸을 움직이는 제스처와 함께 버튼을 누르거나 스틱을 돌리는 등 직접적인 체험을 통해 만들도록 하여 더욱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러한 사운드 익스플로러의 기능들을 보면 마치 미디 컨트롤러의 기능과 다름없는데요, 실제로 사운드 익스플로러는 미디 컨트롤러의 특징을 뽑아내 이를 아이들의 장난감과 접목한 음악 교육용 제품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사운드 익스플로러는 지난달 킥스타터를 통해 펀딩을 진행한 제품입니다. 소매가는 제품 구성에 따라 159~189유로이며 펀딩 당시에는 약 30% 정도 할인된 79~149유로였는데요, 비록 많은 인기를 끌지는 못했지만 아이들의 창조력에는 도움이 될 법한 제품입니다.
그리고 실제로도 아이들을 음악가로 키우고 싶은 많은 부모님들이 이 사운드 익스플로러를 찾지 않으셨을까 하네요.
관련 사이트 : https://bit.ly/44CvdgX
2023. 9. 6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