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수면 개선 및 집중력 향상 웨어러블 슬리피솔

슬리피솔.jpg

국내 스타트업 리솔에서 선보인 헬스케어 웨어러블입니다. CES(Cranial Electrotheraphy Stimulation) 방식을 이용하여 우리 신체의 원활한 수면을 돕고 집중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정말 흥미로운데요, 이러한 CES는 어떤 원리이며 또 어떤 효과를 보여주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슬리피솔(Sleepisol)입니다.

사용 중인 뇌에는 노폐물이 쌓이게 되는데 우리 신체는 잠을 자는 동안 새로운 것을 인식하는 기억 허브인 해마를 정리하고 뇌에 생긴 노폐물을 제거합니다. 하지만 수면을 제대로 취하지 못하면 해마는 위축되고 기억력에도 안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슬리피솔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두개 전기 자극이라는 CES 방식을 사용합니다. 이는 신체에 전극을 부착하고 여기서 흐르는 미세전류를 두개에 전달하여 숙면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불안, 우울, 스트레스, 두통 등의 증상과 기타 여러 종류의 통증 개선을 돕는 비약물적 치료방법입니다.

슬리피솔은 헤드 밴드 스타일의 웨어러블로 안쪽에 두 개의 전극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슬리피솔은 이마에 둘러 사용하게 되는데요, 1회에 30분 그리고 1일에 2회가량 착용하며 보통 2주일 정도 사용하면 그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만약 민감한 분이라면 1주일 만에 효과를 볼 수도 있다고 하네요.

슬리피솔이 미세 전류를 사용하기 때문에 자극을 겁내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슬리피솔의 미세 전류는 인체의 자연발생 전류와 거의 동일한 최적의 에너지를 전달하므로 전혀 느낌이 없으며 이에 안심하시고 사용하셔도 되겠습니다. 

수면모드 1, 2와 집중력 모드, 스트레스 모드 등 총 4개의 모드로 사용하며 블루투스로 연동된 스마트폰의 전용앱을 통해 컨트롤합니다. 또한 전용앱을 이용하여 미세 전류 강도를 5단계로, 사용 시간은 80분까지 조절할 수 있으며 사용 시작 후 설정한 시간이 흐르면 자동으로 작동을 멈추게 됩니다. 

슬리피솔의 HD CES의 효과와 안정성은 여러 논문에서 밝혀진 바 있으며 임상 시험 결과 그 기술의 안전성이 검증되었습니다. 또한 CES의 부작용 또한 보고된 적이 없어 보다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슬리피솔은 C 타입의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충전합니다. 또한 제품 구성은 슬리피솔 밴드 본체와 C 타입 USB 케이블, 매뉴얼로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별도의 충전 어댑터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현재 국내의 온라인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고 하네요.

슬리피솔의 제원

- 무게 : 280 g

- 전격 전압 : DC 3.7V​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GauV7W​​​​

​​2022. 12. 21

디지털패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