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기능 스마트 슬립 로봇 슬립호호

슬립호호.jpg

요즘 잠을 못 이루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인지 이러한 분들을 위한 수면 보조용품도 많이 보이는데요, 해외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독특한 스타일의 수면 보조용품이 선보여 소개해 드립니다. 일명 슬립 로봇인데요, 슬립호호(SleepHoHo)입니다.

 

슬립호호는 수면을 위한 그야말로 다양한 기능으로 무장된 로봇입니다. 사용자는 슬립호호를 침대 옆에 놓고 잠을 자게 되는데요, 이때 슬립호호는 내장된 사운드 센서, 라이트 센서, 모션 센서와 마이크로웨이브 레이다 등 첨단 기능들을 이용하여 사용자의 수면 상태를 확인합니다.

 

우선 사운드 센서는 코골이를 포함하여 실내에서 발생하는 소리를 녹음하고 분석하며, 라이트 센서는 실내조명의 밝기를 확인합니다. 모션 센서와 레이다를 이용해서는 실내에 있는 사람들과 수면시의 움직임을 감지합니다.

 

이렇듯 각 센서를 이용하여 감지된 데이터를 통해 슬립호호는 사용자가 수면을 취하고 있는 환경이 수면이나 휴식에 적합한지 아닌지 판단하여 알려줍니다.

또한 슬립호호는 IoT 연동을 통해 실내의 온도를 수면에 적절하게 조절하고 TV를 비롯하여 작동 중인 기기들을 끌 수도 있으며 음성 기능도 지원합니다. 그리고 독특하게 3D 하이파이 블루투스 스피커를 지원하고 있어 수면시 좋아하는 사운드를 들으며 잠이 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슬립호호는 화이트 노이즈와 같은 사운드를 비롯하여 기분을 풀어주는 자연적인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이러한 사운드는 사용자의 뇌파와 심박, 호흡 등에 영향을 미처 보다 안정적으로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합니다.

 

수면을 도와주는 기능은 또 있는데요, 바로 오일을 이용한 향기입니다. 슬립호호에는 오일을 넣는 공간이 있어 잠이 들 때나 아침에 기상할 때 아로마 향을 이용하여 사용자를 편안하게 합니다.

수면에 잘 드는 것과 마찬가지로 잠에서 깰 때도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것이 아주 중요한데요, 슬립호호는 기상할 때에도 자연스럽게 기상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부드러운 음악을 들려주고 불빛이 점차 밝혀 주는데 사운드의 크기와 불빛의 밝기는 점진적으로 강해져 사용자는 보다 자연스럽게 기상할 수 있습니다.

 

슬립호호는 수면에 들 때와 깨어날 때의 환경을 만들어 주는 알고리즘을 각각 6개씩 갖추고 있어 사용자는 전용 앱을 이용하여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두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사용자가 직접 사운드를 만들어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의외의 기능도 갖추고 있는데요, 바로 모기 퇴치 기능입니다. 슬립호호는 모기가 싫어하는 주파수를 발산하여 모기를 쫓아내는데요, 특히 슬립호호는 자동으로 주변의 모기 유무를 판단하여 기능을 작동시키는 보다 스마트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슬립호호의 소매가는 239불이지만 슈퍼얼리버드와 얼리버드로 구매시 각각 46% 할인된 129불과 33% 할인된 159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족들이 함께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 구성에 하모니 베이스가 추가되어야 하며 이때는 30불이 추가됩니다. 아울러 사전 구매하신 분들께는 오는 9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디지털패션에서 소개해 드린 수면 보조 제품 중 가장 다양한 기능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오히려 너무 다양한 기능으로 인해 번잡한 느낌이 드는 것은 아쉬운 부분이 아닌가 합니다.

​​

슬립호호의 제원

- 사이즈 : 169 x 169 x 185 (mm)

- 무게 : 580g

- 배터리 용량 : 1500 mAh

- 내부 메모리 : 512 Mb

- 배터리 용량 : 10,000 mAh

- 재질 : ABS, 알루미늄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ySqyd6

​​​​​​​​​

​​2022. 7. 20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