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다양한 기능을 녹여낸 스마트 AR 스키 고글 시리우스

시리우스.jpg

겨울철이 다가오면서 곧 스키 시즌이 시작될 예정인데요, 멋진 기능의 스키 고글이 해외 펀딩 사이트에 선보였습니다. 첨단 기술을 적용하여 보다 스마트해진 고글 시리우스(Sirius)인데요, 이런 스마트 고글은 시리우스가 처음이 아닌가 합니다. 그럼 어떤 기능이 탑재되었는지 함께 살펴보시죠.

 

시리우스는 기존의 고글에 AR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고글 전면에 나타나는 날씨, 기온, 고도, 속도, 주행 방향 등 각종 주변 환경 정보와 주행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면서 스키를 탈 수 있습니다.

 

고글을 통해서 주변의 주요 장소와 친구들의 위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글 상에 지도를 띄우면 친구들이 스키장 어디쯤에 있는 확인할 수 있으며 주변의 장소 또한 이름까지 확인할 수 있어 원하는 장소를 정확하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스키가 정말 재미있어질 것 같습니다.

외부 활동을 하면서 액션캠을 사용하여 주변을 촬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시리우스에는 전면에 카메라가 있어 별도의 카메라가 필요 없습니다. 8메가 픽셀의 60FPS 사양으로 빠른 스피드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기록으로 남길 수 있습니다.

또한 시리우스에는 스피커와 마이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블루투스 기능까지 탑재되어 있어 사용자는 스키를 타면서 헤드폰을 착용한 것처럼 음악을 즐길 수 있으며 전화가 올 경우 영상을 겸한 핸즈프리 통화도 가능합니다.

이처럼 통신이 가능하다면 무전기 기능도 지원을 할 수 있겠죠. 시리우스는 무전기 기능을 통해 주변에 시리우스를 착용하고 있는 사용자와 통신이 가능하여 지인들과 함께 스키를 탈 경우 보다 재미있게 스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스키를 재미있게 타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안정이 우선되어야 하겠죠. 시리우스는 안전을 위한 기능도 함께 들어가 있습니다. 비상 상황시 시리우스의 SoS 버튼을 누르면 곧바로 주변의 지인들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시리우스는 내부에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사용 중에는 고글의 AR 화면을 통해 배터리 잔여량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배터리가 소진되더라도 고글의 사이드를 통해 간편하게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스키 고글에 아무리 멋진 기능을 넣었다고 해도 시리우스는 소매 가격이 넘사벽인데요, 소매가가 1,990불로 200만 원이 넘어갑니다. 현재는 펀딩이 모두 완료되어 구매를 할 수 없지만 펀딩 당시에는 대폭 할인이 되어 VIP 리워드와 얼리버드 리워드 각각 50%와 40%가 할인된 999불과 1199불이었습니다.

 

내년 즉 2024년 1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니 사전 구매하신 분들께서는 올겨울에 스키장에서 시리우스를 실제 착용할 수 있을 듯합니다. 고글 전면에 나타나는 AR을 실제로 확인하면서 스키를 타면 정말 스키가 보다 재미있을 것 같긴 하네요.

시리우스의 제원

- 카메라 해상도 : 12 MP

- 동영상 해상도 : 30 FPS FHD

- 디스플레이 해상도 : 640 x 480

- 프로세서 : Quadcore ARM CoreTex A75+A55

- 메모리 : 32GB Storage + 2GB RAM

- 무선통신 : 블루투스 5.0, 와이파이

- 배터리 용량 : 800 mAh

- 오디오 : 스피커 및 마이크 각 2개

- 적용 센서 : 가속센서, 자이로스코프, 기압 센서 등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sFBhZi

​​​​​​

​​2023. 11. 22

디지털패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