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섯을 재배하는 세련된 스마트 공간 쉬룰리

쉬룰리.jpg

버섯의 향과 맛을 즐기는 분들께서 좋아하실 제품을 하나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정에서 버섯을 재배할 수 있는 디바이스인데요, 초보자도 쉽게 재배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쉬룰리(Shrooly), 함께 보시죠.

​쉬룰리는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가정용 스마트 화분의 버섯 버전이라고 보시면 될 듯합니다. 그리고 이전에 선보였던 버섯 재배기와 비교했을 때 보다 콤팩트하고 세련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보통 일반 식물에 비해 버섯을 재배하는 방법은 잘 알려져 있지 않은데요, 그럼에도 쉬룰리는 일반 사용자들이 버섯 재배 초보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버섯을 완벽하게 재배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우선 쉬룰리 내부 바닥의 빈 공간에 한 개의 버섯 재배 블록을 넣으면 버섯을 재배할 준비를 마친 것인데요, 각 블럭은 한 종의 버섯을 키울 수 있는 유기농 블록으로 100% 재활용 재질로 제작되었습니다.

 

하나의 블록을 재배하면 보통 가게에서 약 3회에 걸쳐 사 먹을 분량의 버섯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는 두 개의 블럭으로 구성된 Pod를 개당 12불에 구매할 수 있으며 이는 한 번에 2불가량 비용을 들여 버섯을 구매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쉬룰리 내부에 한 개의 블록을 넣어준 후 쉬룰리 옆 면의 스마트 버튼을 눌러주면 버섯 재배가 비로소 시작됩니다. 스타트 버튼 옆에는 디스플레이가 있어 쉬룰리의 재배 상태를 알려주며 사용자가 특별하게 손을 대지 않아도 완벽한 환경에서 재배합니다.

쉬룰리는 전용 앱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전용 앱을 통해 쉬룰리 내부의 습도나 밝기를 조절하는 등 버섯이 자라는 제반 환경을 컨트롤하거나 사용자 통계를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키우고 있는 버섯을 활용한 다양한 버섯 요리법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쉬룰리의 소매가는 419유로이나 얼리버드를 통해 33% 할인된 279유로에 구매할 수 있으며 더 많은 제품을 동시에 구매할 경우 보다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올해 12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주기적으로 버섯 요리를 즐기는 분들께 정말 좋아 보입니다만 아직 정확한 스펙이 공개되지 않고 있어 이후 제품 출시 및 내용 확인 후 구매하는 것이 더 나을 듯합니다.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MFTkCp

​​​​​​​

​​2022. 6. 15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