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방식과 스타일의 고양이 자동화장실 S7

심플한 스타일의 고양이 자동 화장실이 해외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에 선보여 소개해 드립니다. 많은 고양이 자동 화장실과 달리 후드가 없는데 이러한 스타일의 자동 화장실은 어떤 장점이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이 자동 화장실 S7입니다.
S7은 기존의 고양이 자동 화장실과는 차별화된 SLS(Split Litter System)라는 새로운 방식을 적용하였습니다. 이 새로운 방식은 고양이 화장실과 외부의 배변통을 완전히 분리하여 청결, 환경 그리고 안전면에서 모두 향상된 면모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후드가 없는 100% 개방형 구조로 되어 있어 자연 환기를 이용하여 냄새가 빠르게 사라진다고 하는데 이 부분은 직접 확인이 필요해 보입니다. 일을 치른 후 바로 폐쇄된 외부 배변통으로 옮겨진다고는 하나 그전까지는 일반 수동식 고양이 화장실과 다름이 없기 때문입니다.
고양이가 일을 치른 후에는 화장실이 90도가량 눕혀져 중력을 이용, 배설물을 외부에 연결된 배변통으로 떨어뜨립니다. 그리고 이때 모래는 다시 화장실 바닥으로 떨어져 고르게 퍼지게 되며 다음 고양이가 편안하게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화장실의 바닥이 깊고 모래가 두텁게 쌓여 있기 때문에 고양이가 편안히 뒤척이거나 파기도 쉬우며 요즘 많은 고양이 자동화장실이 그러하듯 이 S7 또한 도구 없이 모듈별로 분리가 가능하여 물 세척이 용이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배변통 용량은 11리터로 넉넉하여 한 마리 기준으로 약 35일간 배변통을 비우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기간 외부 휴가를 떠나더라도 고양이 화장실 걱정 없이 마음 편하게 다녀올 수 있을 듯합니다.
소매가 699불인 S7을 사전 구매시 얼리버드 리워드는 320불이 할인된 379불이며 킥스타터 리워드는 300불이 할인된 399불입니다. 아울러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11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최근에 펀딩을 진행한 고양이 자동 화장실 중에서는 눈에 띄는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입니다. 아무래도 여타 자동 화장실과 차별화된 방식과 스타일에 그 이유가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다만 다소 아쉬운 부분은 사막화를 어떻게 막을지는 고민이 필요해 보입니다.
S7의 제원
- 사이즈 : 74 x 52 x 40(cm)
- 입구 높이 : 27cm
- 최대 모래양 : 8L
- 배변통 용량 : 11L
- 무선통신 : 블루투스, 와이파이
2025. 7. 16
디지털패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