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균 기능의 컴퓨터 모니터 받침대 너크너크 베이스 S200
.jpg)
컴퓨터를 오래 사용할 경우 목 디스크에 걸릴 확률이 올라갑니다. 이는 모니터가 낮아 시선이 아래로 향하기 때문인데요, 목의 무리를 방지하기 위해 모니터 아래에 두꺼운 책자를 넣어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 이유입니다. 또는 모니터 받침대를 사용하시는 분도 많으신데요, 보다 특별한 기능의 모니터 받침대가 출시되어 소개해 드립니다. 너크너크 베이스 S200입니다.
S200은 국내 모니터 받침대 전문 스타트업인 모스터일렉이 선보인 모니터 받침대로 일명 살균 모니터 받침대입니다. S200은 별칭 그대로 실제로 거치대 하단에 UVC 살균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물품을 보관하면서 동시에 살균도 가능합니다.
데스크 위의 작업 공간에는 키보드, 마우스 등 실로 다양한 물품들이 있는데요, 이러한 물품들 표면에는 정말 많은 세균들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측정해 본 결과 키보드와 마우스에는 각각 3,400마리, 1,000마리 등의 많은 세균들이 발견되었다고 하죠.
사용자가 S200 전면의 안전커버를 열면 그 안쪽에는 넓은 공간이 있어 다양한 물품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가로 56cm, 세로 7cm 그리고 깊이 24cm의 수납 공간으로 두껍거나 긴 물품을 한 번에 보관할 수 있으며 데스크를 보다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에 물품을 보관하면 물품을 보관함과 동시에 UVC 라이트 기능이 작동하여 물품에 대한 살균 기능이 작동합니다. UVC는 보관 중인 물품 표면에 서식하는 세균들을 단 몇 분 만에 99% 이상 없애 줍니다.
UVC에 대해 좀 아시는 분들은 살균 기능을 하는 UVC가 눈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걱정하게 되는데요, S200은 전면의 안전커버를 젖혀 열 경우 UV 라이트가 자동으로 꺼지도록 디자인되어 있어 이에 대해서는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또한 데스크에서 컴퓨터 작업을 하면서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가 바로 USB입니다. S200은 전작인 너트너크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모니터 받침대 전면에 USB 3.0 4개로 구성된 허브를 구현하여 데스크 작업시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살균 모니터 받침대인 S200은 블랙 및 화이트 색상의 제품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품 패키지는 S200 본체와 제품 매뉴얼, 어댑터 1개, USB 케이블 1개와 바닥 완충을 위한 스티커 4개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국내의 다양한 온라인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UVC 살균 모니터 받침대 S200의 가격은 8만 8천 원입니다. 다기능 모니터 받침대 전문 업체인 모스터일렉에서 최근에 선보인 제품으로 살균 기능, USB 허브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어 많은 데스크 테리어 분들께서 좋아하실 만한 기능성 모니터 받침대가 아닐까 합니다.
너크너크 베이스 S200의 제원
- 사이즈 : 560 x 240 x 110 (mm)
- 무게 : 3 Kg
- 주요 기능 : UVC 살균 기능, USB 허브
- 재질 : SPCC(냉간 압연 강판)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SMBpOh
2022. 10. 12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