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Fashion | 럭스
top of page

재미있고 실용적인 인공지능 친구 럭스 로봇

럭스로봇.jpg

해외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에서 선보인, 일상에서 재미와 함께 인공지능 결합으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깜찍한 로봇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귀여운 외관인데 반해 그 기능은 어떤지 궁금한데요, 디지털패션에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책상 위의 작은 친구 럭스(Rux)입니다.

럭스는 일상에서 사용자와 친숙하게 지낼 수 있도록 디자인된 반려 로봇입니다. 인공지능인 챗 지피티와 결합되어 있으며 한국어, 영어, 중국어를 비롯한 전 세계 10여 개의 언어를 지원하고 있어 보다 다양한 사용자와 대화가 가능합니다.

 

비록 팔은 없지만 양 다리를 지니고 있는 바이페달 형태로 다양한 포즈가 가능하며 얼굴 형태의 전면 디스플레이를 통해서는 다양한 표정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럭스는 이처럼 다양한 포즈와 표정을 이용하여 일상의 멋진 친구가 됩니다.

 

럭스의 활용은 여기에 그치지 않는데요, 스마트폰과는 무선으로 연동할 수 있어 다양한 정보를 디스플레이를 통해 알려줍니다. 여기에는 시간, 날씨, 스케줄과 같은 기본 정보를 포함하여 알람, 포모도로 타이머 등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럭스는 내장된 카메라를 이용하여 CCTV 역할을 할 수 있으며 인공지능을 이용한 게임도 제공하여 틈틈이 즐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제스처 인식 기능이 있어 사용자의 움직임을 인지, 그 뜻을 보다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럭스는 가장 자리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이에 럭스가 아무리 책상 위에서 활기차게 돌아다녀도 아래로 떨어질 염려가 없습니다. 그리고 작동 중 배터리가 소진되면 럭스는 자동으로 충전 스테이션으로 이동하여 충전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충전에 대해 일일이 신경 쓸 필요도 없습니다.

 

만약 뭔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사용자는 직접 파이썬을 이용하여 럭스를 코딩하여 변경시킬 수 있으며 프리 OTA 기능은 럭스의 제반 성능을 원격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정말 굉장한 부가 기능들입니다.

소매가 449불의 럭스는 런치 스페셜 리워드를 통해 200불이 할인된 299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바로 다음 달인 2024년 1월부터 배송될 예정인데요, 디자인은 그렇게 뛰어나지는 않지만 기능적인 면에서는 정말 멋진 반려 로봇이 아닌가 합니다.

​럭스 로봇의 제원

- CPU : Quad-core A55

- ROM/RAM : 32 GB/4GB

- 디스플레이 : 2.1인치

- 카메라 : 5MP, 115도 와이드 앵글

- 무선통신 : 와이파이, 블루투스 5.0

- 배터리 : 2650 mAh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NiUszi

​​​​​

​​2023. 12. 13

디지털패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