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모듈 방식의 포터블 파워뱅크 런후드

런후드.jpg

시즌이 시즌인 만큼 펀딩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파워뱅크가 선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러한 파워뱅크 중 모듈 방식으로 효율성을 높인 제품이 있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런후드(Runhood)입니다. 함께 보시죠.

​기존의 파워뱅크가 대부분 단일 제품으로 구성된 것에 비해 런후드는 크게 4개의 모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선 추가적인 파워를 공급해 주는 배터리 모듈인 324 에너지바가 있으며 런후드 본체를 포함, 외부와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3개 타입의 모듈이 있습니다.

사용자는 런후드 본체에 배터리 모듈을 탈착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전기용품의 용도에 따라 USB 인터페이스 모듈 및 AC 인터페이스 모듈을 배터리 모듈에 바로 연결하여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USB 인터페이스 모듈은 QC 3.0 단자와 PD 단자를 2개씩, AC 인터페이스 모듈은 1개의 AC 단자를 제공합니다. 아울러 런후드 본체는 QC 3.0 단자, PD 단자, AC 전원 그리고 DC 전원을 2개씩 제공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1개의 시가잭을 갖추고 있습니다.

짧은 여행일 경우 배터리 모듈과 인터페이스 모듈로도 충분하지만 짐이 많거나 장기간의 여행일 경우 런후드 본체도 같이 준비할 수 있으며 전기 시설이 없는 오지로 여행을 떠날 경우에는 여분의 배터리 모듈이나 별도로 제공되는 태양광 패널도 함께 챙겨가면 됩니다.

여분의 배터리 모듈이 있을 경우 런후드의 배터리를 소진해도 따로 충전할 필요 없이 배터리 모듈만 교체하면 지속 사용할 수 있어 보다 간편합니다. 한 개의 배터리 모듈은 324Wh의 용량을 제공하고 있으며 648Wh의 배터리를 자체 장착하고 있는 런후드는 2개의 배터리 모듈을 추가적으로 장착할 수 있어 최대 1296Wh까지 용량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런후드 본체의 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전원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특히 런후드는 BMS, EMC 등을 비롯하여 과열방지, 단락방지, 과전류 방지 등 다양한 안전 회로를 갖추고 있어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얼리버드로만 구매가 가능한데요, 런후드 본체와 4개의 배터리 모듈로 구성된 가족 표준 옵션의 경우 소매가는 1,690불이지만 사전 구매를 통해 52% 할인된 799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인터페이스 모듈이 추가된 슈퍼 콤보 옵션의 경우 소매가는 2373불이지만 사전 구매를 통해 51% 할인된 1,149불에 구매가 가능하며 사전 구매하신 분들께는 오는 9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런후드의 제원(본체 기준)

- 사이즈 : 33 x 17.3 x 22.4 (cm)

- 무게 3.8Kg

- 용량 : 648Wh (배터리 미포함), 최대 1296Wh (배터리 모듈 2개 추가)

- 외부 단자 : AC 2EA, PD 2EA, QC 3.0 2EA, DC 2EA, Cigar Jack 1EA

- 충방전 횟수 : 1,000회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y2cXAK

​​​​​​​

​​2022. 6. 22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