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차세대 어린이 인공지능 전동 자동차 

로카.jpg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키즈카를 볼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실제 모터를 달아 마치 자동차와 같이 직접 운전할 수 있는 키즈카도 있는데요, 이러한 키즈카에 인공지능까지 추가된 제품이 해외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에 선보여 소개해 드립니다. 로카(Rocar)입니다.

 

이 로카는 2~6세의 어린이를 위한 키즈카로 기존의 키즈카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양한 기능을 볼 수 있습니다. 우선 챗지피티입니다. 로카는 챗지피티를 탑재하여 사용자와 소통이 가능하여 아이들이 보다 재미있어 합니다.

가만히 있는 로카에게 "로카 로카"라고 말을 걸면 바로 작동을 시작하며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다양한 질문에 답을 해 줍니다. 아이들은 로카와 대화를 이어가면서 다양한 지식을 쌓을 수 있으며 이는 아이들의 교육에 당연하게 큰 도움이 됩니다.

 

로카는 말로만 대회를 하는 것이 아닙니다. 로카는 9개의 로보틱 서보모터를 이용하여 회전, 스피닝과 상하좌우로 움직이는 등 다양하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움직임과 함께 전면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기쁨, 슬픔, 화남 등 스스로의 감정도 표현이 가능하며 로카가 표현할 수 있는 감정은 무려 100개에 이릅니다.

무엇보다 로카는 장난감 차량으로 그 안전이 중요합니다. 로카는 시속 2마일의 부드러운 속도로 움직여 급발작이나 가속으로 인한 위험 요소를 없앴습니다. 또한 아이들이 운전을 할 때 충돌 방지를 위한 긴급 브레이크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로카는 핸들을 이용하여 직접 운전할 수도 있지만 이와는 별도로 음성이나 앱으로도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가고 서는 것과 속도를 올리고 줄이는 등 다양한 움직임이 가능하며 특히 앱을 이용할 경우 로카 전면의 카메라를 이용, 마치 실제로 운전하는 것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가. 그리고 이는 로카를 움직이는 실내 CCTV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가 없는 로카의 소매가는 399불, 카메라 등 전체 기능이 포함된 로카 프로의 소매가는 459불입니다. 로카 프로의 경우 사전 구매를 통해 시기별로 299~349불에 구매할 수 있으며 사전 구매하신 분들께는 2024년 5월부터 배송될 예정입니다.

로카가 이전의 키즈카에서는 볼 수 없었던 혁신적 기능으로 무장한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이 멋진 키즈카를 아이들에게 선물하면 아이들과 보다 재미있게 놀 수 있을 듯합니다.  

​로카의 제원

- 사이즈 : 711 x 508 x 508 (mm)

- 무게 : 11.5 Kg

- 최고 속도 : 시속 3.2 Km

- 최대 적재량 : 30 Kg

- 사용시간 : 2~3시간

- 무선통신 : 와이파이

- 디스플레이 : 11 인치 LED

- 카메라 : 720P RGB Camera

 

​관련 사이트 : https://kck.st/3NkBDvv

​​​​​

​​2023. 12. 13

디지털패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