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 모터사이클 라이더를 위한 스마트 재킷 레이리어

레이리어.jpg

야간에 모터사이클을 타는 것은 아무리 조심한다 하더라도 도로 곳곳에 위험이 도사리고 있기 마련입니다. 특히 모터사이클의 후미등은 일반적으로 사람들의 눈 아래쪽에 위치하고 있어 특히 좌석이 높은 자량의 운전자가 가까이에 있을 경우 미처 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모터사이클의 후미등은 차량의 헤드라이트가 비치는 높이와 동일 선상에 있기 때문에 집중하지 않을 경우에도 놓칠 수 있는데요, 이런 다양한 위험을 덜어줄 수 있는 멋진 모터사이클 라이더용 재킷이 선을 보여 소개해 드립니다. 레이리어(LAYLIER)입니다.

 

우선 레이리어는 재킷의 앞뒤로 240개의 LED가 4개 열로 위치하고 있어 불빛을 밝혀줍니다. 특히 라이더의 가슴과 등 위쪽에 불빛이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차량의 헤드라이트가 모터사이클을 비추더라도 도로상에 있는 모터사이클 라이더는 물론 각종 차량 운전자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레이리어 재킷의 LED는 밤에는 물론 낮에도 환히 보이기 때문에 재킷없이 라이딩하는 것보다 확실히 보다 안전하게 라이딩할 수 있습니다. 또 라이딩 중 브레이크를 잡으면 차량의 브레이크 등과 같이 그 밝기가 더욱 밝아지는데요, 재킷 내부에 가속센서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브레이크를 잡으면 자동적으로 LED에서 불빛을 발하게 됩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비상상황에서는 라이더가 직접 불빛을 깜빡이도록 하여 위험 상황임을 주변에 알릴 수도 있습니다. 재킷의 소매 부분에 스위치가 위치하고 있으며 이 스위치를 누를 때마다 재킷의 발광 모드가 변경됩니다.

레이리어는 모터사이클과 연결할 수 있는 모듈을 옵션으로 제공합니다. 이 모듈을 이용하여 레이리어 재킷과 모터사이클을 연결할 경우 라이더가 모터사이클을 컨트롤하면 그 내용이 레이리어의 LED에도 그대로 나타납니다. 이를 통해 좌우 재킷의 LED를 통해 방향등으로 혹은 비상등으로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레이리어는 모터사이클용 재킷을 위한 가장 높은 인증 테스트 레벨인 class AA 인증을 받은 제품입니다. 내부에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C 타입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충전하며 충전에는 약 2시간이 소요됩니다. 완충되었을 경우 재킷의 LED를 8시간 동안 밝힐 수 있고 깜빡이는 플래시 모드로 작동시키면 그 두 배인 16시간 동안 밝힐 수 있습니다.

 

어깨와 팔꿈치 부분에 기본적인 프로텍션을 제공하며 등 부분의 프로텍션은 옵션으로 제공합니다. 40불을 추가하면 등을 위한 프로텍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레이리어는 패브릭 재질의 여름용, 사계절용 그리고 봄, 여름에 입을 수 있는 가죽 재킷으로 구성되어 있어 기호에 따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재킷이기 때문에 남녀에 따른 성별 구분과 함께 다양한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재질이 다양하기 때문에 옵션의 종류도 상당히 많은데요, 얼리버드 기준으로 379불의 여름용 레이리어는 34% 할인된 249불, 449불의 올시즌용은 33% 할인된 299불, 599불의 가죽 재킷은 33% 할인된 399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전 구매자들에게는 2021년 4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

​관련 페이지 : 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raylier-jacket/raylier-a-smart-motorbike-jacket-to-save-your-life

2020. 11. 18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