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 에너지를 절약해 주는 UV 수건 쾌속 건조대 란부

란부.jpg

얼마 전에는 신발을 건조할 수 있는 UV 살균 건조기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번에는 그 대상이 조금 다른 살균 건조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수건을 위한 제품인데요, 수건을 위한 살균 건조 거치대인 란부(Ranvoo)입니다.

란부는 화장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수건 거치대에 부가 기능을 접목한 제품입니다. 그것은 바로 UV 살균 램프와 드라이 기능으로 수건을 사용하고 난 후에 란부에 널어두면 축축했던 수건이 뽀송뽀송해지는 것은 물론 끕끕한 냄새도 말끔하게 제거해 줍니다. ​

물론 수건 외에 양말, 속옷 등 다양한 의류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때 건조를 위해서는 옷걸이를 비롯하여 별도로 제공되는 C 타입 걸이 등을 사용할 수도 있는데요, 다만 란부의 너비 등 사이즈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그 활용도가 다양하지는 않을 듯합니다. 

그러나 이렇듯 훌륭한 살균 건조 기능이라 하더라도 항상 작동해서는 안 되겠죠. 이를 위해 란부에는 적외선 센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에 란부가 평소에는 작동하지 않지만 사용자가 수건을 거치대에 널면 이를 인식하고 바로 작동하게 됩니다. 

란부의 앞면 우측에는 컨트롤 패널이 있습니다. 컨트롤 패널은 터치스크린으로 되어 있어 손가락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전원, 타이머 및 사용 모드를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사용 모드에는 자동, 건조, 살균 등 총 3개의 모드가 있으며 타이머는 1시간에서 3시간까지 시간별로 세팅할 수 있습니다.

란부는 그 사용만큼이나 설치도 간편한데요, 깨지기 쉬운 화장실 벽에 설치하는 제품이니만큼 벽을 뚫어 나사를 돌리는 방식은 배제하였습니다. 별도의 기구도 필요 없이 테이프를 사용하며 란부를 그냥 화장실 벽면에 꼭 붙이면 끝. 정말 설치가 너무나도 쉽습니다. 

소매가 199불인 란부를 얼리버드와 킥스타터 스페셜로 구매 시 각각 35% 및 30%가 할인된 129불와 139불에 구매할 수 있으며 2~3개를 구매 시에는 보다 높은 할인율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10월부터 배송된다고 하니 빠르면 이번 달에는 받아볼 수 있겠네요.

펀딩 실적이 높지는 않으나 실용성이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다만 건식 화장실이 많은 해외와는 달리 물기가 많은 습식 방식의 국내 화장실에서는, 방수 기능을 갖추었다고는 하나 그 사용성이 어떨지 테스트를 한번 해봐야 하지 않을까 하네요.

란부의 제원

- 사이즈 : 520 x 130 x 43 (mm)

- 무게 : 980 g

- 사용 전악 : 120/220 V

- 소모 전력 : 130 W

- 방수 등급 : IPX4

- 시간 세팅 : 1~3시간

- 전원 : 댁내 전원 소켓

​관련 페이지 : https://bit.ly/3idFyKO

​​​

2021. 10. 6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