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고양이 인공지능 화장실 퓨로봇 울트라

퓨로봇 울트라.jpg

디지털패션에서 다양한 고양이 자동화장실을 소개해 드리고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제품은 이전의 고양이 자동화장실에서는 보지 못하던 획기적인 기능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해외 크라우드퍼딩 사이트를 통해 소개된 제품인데 어떤 기능인지 살펴보시죠. 퓨로봇 울트라(PUROBOT ULTRA)입니다.

퓨로봇 울트라는 여타 고양이 자동화장실과 마찬가지로 고양이가 배변을 하면 이를 배변통에 모아 집사가 고양이 배변을 편하게 처리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퓨로봇 울트라는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배변 봉투가 자동으로 묶어지도록 설계되어 집사가 좀 더 편리합니다.

 

여기까지는 이전에 출시되었던 고양이 화장실 중에서도 일부 모델에서는 볼 수 있었던 기능인데요, 이전에 보지 못했던 기능은 바로 카메라입니다. 특히 퓨로봇 울트라의 카메라는 인공지능이 접목되어 있어 보다 다양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화장실 입구에 설치되어 있는 카메라는 넓은 화각과 함께 180도로 회전할 수 있어 거실은 물론 화장실 내부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고양이 화장실에 사용되는 카메라다 보니 스크래치 등에도 견딜 수 있는 내구성 강화 렌즈를 적용하였습니다.

 

다묘 가정의 경우에는 인공지능 카메라가 고양이 얼굴을 통해 개별 고양이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각의 고양이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행동 관찰이 가능하며 이러한 관찰은 적외선 나이트 비전 기능을 통해 야간에도 진행됩니다.

만약 고양이의 행동 중 일상적이지 않은 이상 행동이 관찰될 경우나 건강상의 문제가 예견되는 행동 등이 나타나는 경우 해당 이미지를 남겨 집사에게 알려줍니다. 그리고 이러한 보고 기능은 비단 고양이의 행동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고양이가 일을 본 후에는 고양이의 배변도 살펴보는데 정상적인 배변 상태인지, 사이즈 등에 문제가 있는지 혹은 설사이거나 배변에 피가 섞여 있는지 인공지능이 판별하여 만약 문제가 있을 경우 이를 집사에게 알려줍니다.

 

이렇듯 인공지능 카메라가 고양이 각각의 행동이나 배변에 나타나는 사항을 추적 관찰하고 직관적으로 정리해 주는 것은 고양이의 질환에 대한 조기 발견이 가능하도록 하며 아이들의 건강이나 금전적인 면에서 모두 도움이 됩니다.

이 외에도 10L의 배변통으로 집사가 오랜 시간 집을 비울 수 있다거나 고양이의 안전을 보장해 주는 19개의 정밀한 센서를 탑재하고 있는 점, 그리고 양방향 통신으로 집사가 고양이를 보면서 대화를 나누는 등 다양한 부가 기능도 있어 집사와 고양이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퓨로봇 울트라의 소매가는 899불이나 사전 구매를 통해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얼리버드로는 39%가 할인된 549불이며 여기에 추가된 액세서리에 따라 가격을 차등 구성하였습니다.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오는 10월부터 배송될 예정입니다.

 

​​퓨로봇 울트라의 제원

​​

- 사이즈 : 818 x 532 x 612 (mm)

- 입구 사이즈 : 250 x 218 (mm)

- 입구 높이 : 265mm

- 카메라 앵글 : 210도

- 카메라 회전각 : 180도

- 배변통 사이즈 : 10L

- 최대 사용 기간 : 20일(1마리 당)

- 노이즈 : 40dB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VR8uvr

​​2024. 7. 10

디지털패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