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세대 캠핑용 무선 냉장 냉동고 프로버

일반적인 캠핑 냉장고를 보면 차량에 연결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불편함은 있었습니다. 그러던 것이 파워뱅크를 이용하여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는 3세대 캠핑 냉장고가 선보이더니 어느덧 이보다도 발전된 4세대 캠핑 냉장고가 선을 보였네요. 프로버(p-rover), 함께 보시죠.
3세대 캠핑 냉장고는 파워뱅크를 이용하여 전원을 차량에 연결하지 않고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어 이전 세대의 캠핑 냉장고보다 야외 활동이 더욱 편리합니다. 그리고 그렇기 때문에 많은 캠퍼들의 인기를 끌었는데요, 4세대 캠핑 냉장고는 이러한 3세대 캠핑 냉장고의 특징인 파워뱅크에 더욱 다양한 기능을 더했습니다.
3세대 캠핑 냉장고의 파워뱅크가 단순하게 내부 전원으로서의 역할만을 수행했다면 4세대 캠핑 냉장고의 파워뱅크는 독립적인 파워뱅크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는 4세대 캠핑 냉장고인 프로버도 마찬가지인데요, 프로버의 파워뱅크는 13,000 mAh의 용량으로 내부 배터리 역할 외에 다양한 디바이스를 충전할 수 있으며 랜턴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우선 파워뱅크를 프로버의 내장 배터리로 사용할 때입니다. 완충된 파워뱅크를 삽입한 프로버는 차량 전원에 연결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최대 16~17시간 동안 무선 냉장고로 사용할 수 있어 하루 종일 시원한 음료를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냉동고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때에는 사용 시간이 다소 줄어들어 7~8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사용 시간은 여타의 무선 냉장고보다 오랜 사용 시간인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는 프로버의 컴프레셔 효율 향상으로 타 냉장고가 60W의 전력을 소비하는데 반해 프로버는 소비전력이 50W라는 점도 기인하고 있습니다.
물론 프로버를 야외에서 무선 냉장고로 시용하다가 방전이 될 수도 있는데요, 이때에는 프로버에서 파워뱅크만 별도로 분리하여 차량 전원은 물론 실내의 전원을 이용하여 충전할 수 있기 때문에 야외 사용에 있어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프로버의 파워뱅크는 독자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우선 LCD 디스플레이가 있어 배터리 잔량 확인이 가능하며 DC 출력 단자를 비롯, 2개의 USB 단자와 C 타입 USB 단자 등 다양한 출력 단자를 갖추고 있어 동시에 다수의 기기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프로버는 캠핑 냉장고로서의 다양한 특징이 있는데요, 우선 14.9 Kg으로 동일한 40L 용량의 캠핑 냉장고보다 가볍고 또한 잡아 끌 수 있는 캐리어 손잡이를 비롯하여 직경이 15cm인 두 개의 바퀴가 장착되어 있어 여성이나 아이들도 힘들이지 않고 옮길 수 있어 편리합니다.
이 외에도 LCD 패널을 이용하여 냉장고의 온도 및 각종 설정을 간단히 설정할 수 있으며 야외에서 냉장고로 사용하는 중에도 USB 포트를 이용하여 타 디바이스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단 도어는 야외 간이 테이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으며 전용앱을 이용하면 원격으로도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4세대 캠핑 냉장고인 프로버는 현재 아이리타몰을 비롯한 국내의 일부 온라인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데요, 무선으로 사용하는 것은 물론 파워뱅크를 다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다른 캠핑 냉장고를 사용하는 것보다 더욱 편리한 캠핑을 즐길 수 있을 듯 듯합니다.
프로버의 제원
- 사이즈 : 400 x 250 x 460 (mm)
- 무게 : 14.9 g
- 용량 : 40L
- 정격전압 : 220V, (차량) 12V 24V
- 소비전력 : 50W
- 정격전류 : 4.2A, 2.1A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Q3VMbm
2023. 7. 26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