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을 쉽게 연주하는 스마트 휴대용 피아노 파퓨피아노

파퓨피아노.jpg

오랜만에 스마트 피아노가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에 선을 보였습니다. 보통 이러한 스마트 악기는 전용 앱을 이용하여 보다 빠른 학습이 가능한데요, 이 스마트 피아노도 그러한지 그리고 그 외에 어떤 특징을 보여주고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퓨피아노(PopuPiano)입니다.

 

파퓨피아노는 건반이 LED 건반으로 되어 있어 아무리 초보자라도 보다 쉽고 빠르게 피아노를 연주할 수 있도록 합니다. 화음 패드와 29개의 건반 패드 등 크게 두 부분으로 구분되어 있는 파퓨피아노는 서로 옆면을 맞대어 사용합니다.

블루투스로 연동되는 전용 앱을 통해 건반의 LED가 반응하게 되며 이에 파퓨피아노 연주자는 연주에 앞서 손가락을 어떻게 이용하며 피아노를 치는지 화음은 어떻게 연주하는지 피아노의 기본적인 사항부터 배워 나갈 수 있습니다.

 

피아노 연주의 기초적인 내용을 익히게 되면 본격적인 연주에 들어갈 수 있는데요, 이때에도 쳐야 될 건반이 먼저 반응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보다 빨리 곡을 익힐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순하게 연주하는 것 외에도 게임과 같은 방식을 함께 제공하기 때문에 재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파퓨피아노는 단순하게 피아노 음만 내는 것 외에도 다양한 악기의 소리를 함께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능은 사용자가 곡을 연주할 때 외에 다양한 음을 접목하는 프로듀싱을 할 때에도 아주 요긴하게 사용됩니다.

이처럼 파퓨피아노는 초보와 어느 정도 능숙한 연주가를 넘어 전문가까지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 언급된 것처럼 전문가 수준에 이르면 곡을 연주하는 것 외에 파퓨피아노의 화음 패드를 이용한 작곡과 프로듀싱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그 사용성은 무궁무진합니다.

 

전용 앱을 이용하여 다양한 곡에 대한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며 매월 새로운 곡들이 4~5곡씩 추가되기 때문에 사용자는 마음에 드는 곡들을 연습하고 자유로이 연주할 수 있게 됩니다.

 

가벼운 무게와 콤팩트한 사이즈로 전용 가방을 이용하면 어디서든 휴대하면서 연주할 수 있는데요, 만약 음역대가 너무 좁다고 느껴진다면 파퓨피아노 두 대를 연결하여 연주할 수 있으며 파퓨피아노 상단의 버튼을 누르면 더 높거나 낮은 7옥타브를 추가적으로 확보할 수 있습니다.

파퓨피아노는 2299mAh 리튬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 이를 전원으로 사용합니다. C 타입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충전하며 완충에는 1.5 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소매가 339불인 파퓨피아노는 슈퍼얼리버드로 구매 시 50% 할인된 199불, 얼리버드로 구매 시에는 229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옵션 선택이 가능하며 사전 구매하신 분들께는 6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만약 피아노를 혼자 배워보고자 하는 분이 계시다면 이 파퓨피아노로 배워보시는 건 어떨까 합니다. 빠른 시일 내에 연주가 수준을 넘어서 작곡까지 직접 하시게 되는 것을 아닐까요?

​​

파퓨피아노의 제원

- 건반 수 : 화음 패드 + 29개 키보드

- 사이즈 : 463.8 x 122.6 x 33 (mm)

- 배터리 : 2200 mAh 리튬

- 충전 시간 : 1.5 시간

- 무선통신 : 블루투스 5.0 BLE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uOpu9q

​​

​​2022. 4. 20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