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립테크 2021] 콤팩트 브레인 헬스케어 웨어러블 디바이스 포커스

포커스.jpg

지난주 코엑스에서 진행된 슬립테크 2021에서는 흥미로운 제품들이 선보였는데요, 그중에서도 해외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에서 볼 수 있었던 미세전류를 이용한 뇌기능 활성화 제품을 볼 수 있었습니다. 국내 스타트업이 선보인 제품으로 뇌와 관련된 어떤 기능을 제공하는지 살펴보았습니다. 포커스(POCUS)입니다.

 

콤팩트 브레인 헬스케어 웨어러블인 포커스는 국내 최초의 소비자용 브레인 웨어러블입니다. 국내 스타트 업인 왓슨앤컴퍼니에서 작년 말에 출시하였으며 포커스 본체가 이마 전면에 위치하도록 하여 머리에 둘러 사용하는 밴드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용 전에 이마의 기름기를 물티슈로 깨끗하게 제거하며 패치를 이용하여 포커스 본체를 이마에 붙인 상태에서 밴드를 머리에 둘러 고정시킵니다. 그 후에 포커스의 전원을 켜고 작동시키게 되는데요, 포커스는 30분간 작동 후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게 되며 사용자는 이런 과정을 하루에 2회 반복합니다.

이마에 위치한 포커스에서는 0.5~1mA의 미세한 전류가 흘러나오게 되는데요, 이처럼 흘러나오는 미세 전류는 착용자의 이마를 타고 전두엽 부분에 자연스럽게 공급되며 이 과정을 통해 뇌 기능이 활성화하게 됩니다.

 

포커스 착용자는 뇌 기능이 활성화하게 되면서 다양한 효과를 보게 되는데 이는 집중력 향상, 기억력 강화, 사고 판단 능력 향상 등 다양하여 이 외에도 우울증, 스트레스 완화와 수면 상태가 개선되는 효과를 보여줍니다. 

이러한 효과가 실제로 가능한지 많은 분들이 의아해하실 수도 있지만 미세전류와 관련된 내용은 오랜 시간에 걸쳐 6,800여 편 이상의 논문으로도 발표된 바 있으며 실제로도 20년 전부터 의료 기술로 사용되어 오던 내용이라고 합니다.

 

포커스는 서울 강남 지역 성적 우수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접 테스트를 진행하기도 하였는데요, 직접 포커스를 사용한 중고등학생들의 70%가 집중력 향상, 기억력 향상, 스트레스 완화, 두통 감소, 불면증 해소 등 각종 두뇌 활동과 관련하여 만족해하는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이러한 중고등학생들 외에도 포커스는 집중력이 필요한 운동선수나 스트레스가 많은 직장인 그리고 기억력 감퇴가 시작되는 중년층 및 중장년층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포커스의 패키지는 포커스 본체를 비롯하여, 패치, 전원 어댑터, 매뉴얼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러한 포커스의 패키지는 현재 업체 홈페이지를 통해 209만 원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놀라운 기술력의 제품이기도 하지만 그 가격도 만만치가 않네요. 

​​

포커스의 제원

 

- 사이즈 : 125 x 43 x 30 (mm)

- 무게 : 110 g

 

​관련 페이지 : https://bit.ly/3ARyjAa

2021. 7. 14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