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 세련된 디자인의 반짝이는 스마트 LED 주사위 픽셀스

픽셀스.jpg

멋진 주사위가 해외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에 선을 보였습니다. 그런데 일정이 많이 남았음에도 무려 2백만 불이 넘어가는 펀딩 실적을 올리고 있는데요, 도대체 어떤 특징이 있어 이토록 인기를 끌고 있는지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전자 주사위 픽셀스(Pixels)입니다.

 

전자 주사위 픽셀스는 다양한 형태의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내부에는 RGB LED가 내장되어 있으며 현란한 빛을 통해 숫자를 알려줍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사이즈가 일반적인 주사위보다 전혀 크지 않습니다.

 

사용자는 앱을 이용하여 주사위가 언제 빛나게 할지 혹은 주사위 전체가 빛나게 할지 아니면 숫자들만 빛나게 할지 원하는 대로 픽셀스의 LED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된 픽셀스의 모습은 앱을 통해 사전에 확인할 수 있어 보다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픽셀스는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스마트폰, 태블릿 등과 연동합니다. 특히 사용자가 주사위를 굴렸을 경우 어떤 숫자가 나왔는지 스스로 인식하기 때문에 이를 지원하는 온라인 게임을 할 경우 말이 자동으로 움직일 수도 있습니다.

 

픽셀스 내부에는 전자 회로물과 배터리가 있어 동일 사이즈의 일반적인 주사위보다는 약간 무겁습니다. 그러나 그렇기 때문에 오히여 손에 쥐었을 때 보다 묵직한 느낌과 함께 주사위를 흔들고 던질 때 보다 강하고 확실한 손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이렇듯 흔들고 던져도 픽셀스는 전혀 문제없이 제작되었습니다. ​

 

주사위의 한쪽 면은 충전을 위해 코일이 내장되어 있으며 각 숫자 면마다 LED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한번 사용하면 수 시간 동안 작동이 가능하며 오랜 사용으로 방전이 될 경우 픽셀스의 전용 케이스를 이용하여 바로 무선 충전이 가능합니다.

 

픽셀스의 외관은 아주 단단한 재질로 구성되었으며 그 표면은 부드러운데요, 이는 레진을 이용하여 주조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외부에 이음새가 없으며 완전한 방수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렇듯 픽셀스는 그 내부에 다양한 요소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각종 테스트를 통해 그 밸런스는 일반 주사위와 같이 어느 한쪽 면에 편중되지 않고 균등하게 배분되어 있습니다. 

픽셀스는 한번 충전하면 5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LED를 사용했을 때의 경우이고 픽셀스의 블루투스만 사용하고 LED를 사용하기 않는다면 한번 충전으로 무려 2만 번 이상 주사위를 굴릴 수 있습니다. 

주사위의 모양에 상관없이 픽셀스 1개당 39불, 2개에 77불, 4개는 149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개 세트에는 7개의 주사위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 경우 199불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 밖에도 단독 주사위와 세트 등 다양한 구성을 제공하여 필요에 따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내년 3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픽셀스는 평소에 보드게임을 즐겨 하시는 분들에게도 좋겠지만 단지 자신만의 특별한 액세서리를 갖고 싶은 분들께서도 아주 좋아하실만한 독특한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2백만 불이 넘어가는 펀딩 실적이 그냥 나온 것은 아니겠지요.

​관련 페이지 : https://bit.ly/3vk7e5H

2021. 3. 17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