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 밸런스 실시간 교정 인공지능 코치 피시카

해외 크라우드펀딩 사이트를 통해 아주 흥미로운 제품이 선을 보였습니다. 실시간 신체 밸런스 교정 디바이스인데요, 외관은 마치 저울과 같은데 그 위에 올라서면 실시간으로 자세 교정에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에 디지털패션에서 어떻게 교정해 주는지 살펴보았습니다. 피시카(Fisica)입니다.
피시카는 첨단 자세 교정 시스템으로 두 발로 그 위에 올라서면 발에 가해지는 압력 분포(이하 풋 프린트)를 통해 자세 교정을 해 줍니다. 이를 위해 피시카는 내부에 무려 634개의 센서를 탑재하고 있으며 이 센서들이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합니다.
이렇게 모아진 데이터는 인공지능에 의해 분석이 되고 이는 스마트폰의 전용앱을 통해 사용자에게 전달됩니다. 풋 프린트를 보면 우선 신체 밸런스를 알 수 있고 섰을 때의 발 각도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러한 정보를 통해 피시카는 헬스케어 플랫폼 역할을 하게 됩니다.
피시카는 사용자 평소와 현재의 풋 프린트를 비교하여 그때그때의 신체 균형 상태를 알려줍니다. 그리고 피시카는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이를 토대로 신체의 어느 부분을 개선해야 하는지 이미지를 통해 콕 집어서 알려주며 신체 상태에 맞는 운동까지 알려줍니다.
피시카의 상단에는 1.3인치의 OLED 디스플레이가 있는데 이 디스플레이를 통해서는 몸무게와 배터리 잔여량 그리고 블루투스, 와이파이와 같은 무선 통신 연결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 타입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충전하며 한번 충전하면 최대 7일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피시카의 소매가는 279불이나 슈퍼얼리버드, 얼리버드 그리고 킥스타터 프로모션 사전 구매를 통해 각각 30%, 20%, 10%가 할인된 196불, 224불, 252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오는 4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집에서도 병원에서 측정하는 등급의 신체 밸런스를 확인할 수 있는 피시카는 국내 스마트업에서 등록한 프로젝트입니다. 좌식 생활로 인해 신체 밸런스가 틀어져 있는 분들이 많은 국내에서는 실제로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될 듯합니다.
피시카의 제원
- 탑재 센서 : 634개
- 최대 적재 하중 : 180Kg
- 디스플레이 사이즈 : 1.3인치
- 대기 시간 : 7일
2025. 3. 12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