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동이 없는 블루투스 골전도 이어폰 파일롯

파일롯.jpg

이어폰으로 인해 귀가 상하는 것을 걱정하시는 분들이 골전도 이어폰을 많이 사용하십니다. 얼마 전에 해외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에서 새로운 골전도 이어폰이 선보였는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네요. 이에 혹시 무슨 특별한 부분이 있는지 디지털패션에서 살펴보았습니다. 파일롯(Pilot)입니다.

 

파일롯은 진동을 통해 소리를 듣는 블루투스 골전도 이어폰입니다. 33g이라는 가벼운 무게와 밴드 방식으로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골전도 방식을 적용하였기 때문에 일반 이어폰과는 달리 온종일 사용하여도 귀에 무리를 주지 않습니다. 

 

드라이버는 일반적인 이어폰에서 사용하는 드라이버보다 다소 큰 16mm 드라이버를 탑재하였습니다. 보다 큰 직경의 드라이버를 사용하다 보니 저음 대역의 사운드를 듣거나 통화할 때 보다 명확하게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파일롯은 통화에 도움이 되는 로테이션 스타일의 붐 마이크를 적용하였습니다. 평소에는 후방을 향하게 하다가 통화시에만 마이크를 앞으로 하여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며 탑재된 50dB의 ENC 마이크는 뚜렷하고 깨끗한 통화를 가능하게 합니다.

그리고 파일롯은 다른 이어폰에서 좀처럼 볼 수 없는 스마트함도 지니고 있는데요, 사용 중 주변에 소음이 감지되면 볼륨을 자동으로 조절하여 사용자는 보다 편안하게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두 개의 디바이스를 동시에 블루투스로 연결할 수 있어 보다 유용합니다.

파일롯이 이전의 골전도 이어폰과 비교해서 가장 큰 차이점은 진동이 없다는 점입니다. 골전도 이어폰은 진동을 통해 소리를 전달하는 특성상 어느 정도 이어폰의 진동이 생길 수뿐이 없는데요, 파일롯은 이러한 진동을 획기적으로 줄였습니다. 

실제 이어폰 단에 고운 가루를 올려놓고 진행하는 사운드 진동 실험에서 기존의 골전도 이어폰들은 가루들이 진동으로 인해 떨어지는 현상을 볼 수 있는데 반해 파일롯은 가루들이 거의 미동도 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파일롯은 이어폰에 나타나는 진동 현상을 획기적으로 줄여 신체에 무리를 주지 않고 사용자가 보다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요, 바로 이러한 점 때문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신 것이 아닌가 합니다.

 

180mAh 배터리를 장착한 파일롯은 슈퍼 퀵 충전 기능을 적용하여 10분 충전으로 5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완충에는 30분이 소요되며 무선 충전 기능의 거치대에 올려놓기만 하면 됩니다. 파일롯을 완충하면 10시간 이상 스피커폰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음악을 듣기만 하면 16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일롯은 옵션에 따라 가격에 다소 변화가 있는데요, 거치대를 포함한 전체 구성의 소매가는 199불입니다. 그러나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사전 구매시에는 129불에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하신 분께는 이번 달부터 배송이 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파일롯의 제원

​​

- 드라이버 : 16.2 mm

- 주파수 : 20Hz~20KHz

- 통화 시간 : 19시간

- 재생 시간 : 16 시간

- 완충 시간 : 30분

- 배터리 : 180 mAh

- 무선 통신 : 블루투스 5.0

- 방수 : IPX5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SrLqjT

​​​​​​​​​​​​​

​​2022. 10. 5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