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먹을 시간을 알려주는 인공지능 스마트 약통

해외 펀딩 사이트인 인디고고를 통해 오랜만에서 스마트 약통이 선을 보였습니다. 이번에는 인공 지능이 탑재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인공지능을 이용한 스마트 약통은 어떤 다른 기능이 있는지 디지털패션에서 살펴보았습니다.
인공지능 스마트 약통은 우선 약 먹을 시간을 사용자에게 알려줍니다. 약통에 장착되어 있는 LED와 소리를 통해서 알려주며 스마트폰의 전용앱을 통해서도 알려줍니다. 이처럼 다양한 방법으로 알람을 주기 때문에 약 먹는 것을 절대 잊지 않고 제때에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사용자가 약을 먹으면 복용 내용을 자동으로 기록합니다. 약통에 예정된 알람 시간 1분 내에 약통을 열면 약물이 복용된 것으로 기록되며 약통 전면의 디스플레이를 통해서는 마지막에 뚜껑이 열린 시간을 표기하여 언제 먹었는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스마트 약통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약통에 약을 넣은 후 전용앱이나 약통에서 시간을 설정하면 됩니다. 사용자가 약 먹는 것을 잊어버리거나 복용 시간을 놓치지 않도록 하는 이외의 나머지 사항에 대해서는 스마트 약통이 알아서 다 해줍니다.
이 스마트 약통의 향후 업데이트 사항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는데요, 간병인 알람 기능, 인공지능 데이터 분석 보고서를 비롯하여 챗지피티 기능도 통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와 같은 업데이트가 모두 진행되면 더욱 유용한 약통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소매가 99불의 스마트 약통을 사전 구매하면 슈퍼얼리버드, 얼리버드 리워드를 통해 각각 64불과 74불로 보다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올 초에 펀딩을 진행하였으며 스마트 약통을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바로 이번 달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기존의 스마트 약통 대비하여 인공지능이 추가되었다고 하지만 기능면에서 크게 달라진 점은 없는 듯합니다. 그래도 복용하는 약의 개수가 많지 않다면 여러 개의 스마트 약통을 구비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합니다.
인공지능 스마트 약통의 제원
- 사이즈 : 140 x 74 x 25.5(mm)
- 무게 : 120g
- 색상 : 화이트
- 재질 : ABS
2025. 3. 26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