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우지 않는 개별 급식기 마이크로칩 펫피더

반려동물들에게 사료를 주면 더 먹기 위해 싸우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러한 싸움을 방지하는 펫급식기가 해외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에 선을 보였습니다. 이에 디지털패션에서 어떤 식으로 싸움을 방지하는지 살펴보았습니다. 펫피더(PetFeeder)입니다.
펫피더는 반려동물의 목걸이 태그나 내장 마이크로칩 인식 기능으로 각 반려동물에게 해당하는 급식기만을 자동으로 열어줘 사료 경쟁을 완전히 종식시킵니다. 이는 특이식이나 처방식 사료를 먹이는 반려동물이 있을 경우 아주 유용합니다.
페어링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펫피더 후면의 페어링 버튼을 누르고 마이크로칩이 삽입된 반려동물이나 목걸이 태그를 펫피더로 가까이 가져갑니다. 그러면 표시등이 깜빡이다가 페어링이 성공하게 되면 연결된 것입니다.
그 이후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집사가 펫피더 뒷면의 상단 버튼을 눌러 문을 열고, 사료를 채운 후 버튼을 다시 눌러 문을 닫게 됩니다. 그러면 해당 펫피더에 페어링된 반려동물이 다가갈 경우에 한해 펫피더의 문이 자동으로 열립니다.
반려동물이 식사를 마치고 자리를 떠나면 펫피더의 문은 자동으로 닫힙니다. 당연히 다른 아기가 접근하면 열리지 않으며 펫피더의 너비는 한 마리가 먹기에는 충분한 그러나 두 마리가 먹기에는 좁게 디자인하여 자기의 급식기에서 스트레스 없이 식사할 수 있습니다.
펫피더는 RFID를 이용하며 이는 일반 마이크로칩뿐 아니라 기본으로 제공되는 RFID 목걸이 태그와 호환됩니다. 이 외에도 적외선, 밀리미터파 저전력 센서, 초저소음 마찰휠 도어 시스템 등 다양한 기술을 적용하였습니다.
15마리가 넘은 반려동물 ID 저장이 가능하여 사이즈가 작고 가벼워 휴대가 가능합니다. 3mm 두께로 아이들로 인해 쉽게 부서지지도 않습니다. 이에 가정 외에도 애견카페 등 여러 마리가 함께 생활하는 다양한 공간에 가져가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밀폐 설계를 통해 음식을 오랜 시간 유지하며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또한 벌레나 파리 등 외부 해충의 접근을 차단하며 충전 방식으로 선이 없어 아이들이 전선을 물어뜯을 일도 없습니다. 모듈은 분리하여 간편하게 물세척할 수 있습니다.
8월 초에 펀딩이 완료되었지만 소매가 149불의 펫피더를 현재 41%가 할인된 99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지금 구매하시면 11월부터 배송될 예정인데요, 반려동물이 다수인 가정에서 특정 약이나 사료를 먹이는 집사분께 아주 유용할 것 같습니다.
펫피더의 제원
- 무게 : 1Kg
- 배터리 용량 : 2600mAh
- 사용 기간 : 8개월
2025. 10. 22
디지털패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