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LED 스마트 화분의 원조 파르팟

파르팟.jpg

디지털패션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 화분을 소개해 드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우리나라 스마트 화분의 원조격인 제품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 화분 파르팟(Parpot)입니다.

 

파르팟은 여타 스마트 화분과 마찬가지로 자체적으로 LED를 내장하고 있으며 태양이 전혀 필요 없기 때문에 태양이 들지 않는 실내에서도 식물을 키울 수 있습니다.

 

햇빛과 유사한 백색 및 노란색의 LED는 3단계로 색상 조절이 가능하며 무드등이나 실내등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화분 자체도 깔끔한 스타일로 멋진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파르팟 맨 상단의 버튼을 눌러 조명 모드를 변경할 수 있으며 클릭할 때마다 백색 조명, 무드 조명, 재배 조명 등 그 모드가 변경됩니다.

 

파르팟은 화분 내 식물에 물을 주기 위한 급수 방식으로 삼투압 원리의 저면 심지 급수 방식을 사용합니다. 최대 1.8 리터의 수분이 필요한 만큼 조금씩 식물에 공급되어 보다 편리하게 식물을 키울 수 있습니다.

 

또한 파르팟의 물탱크는 건조한 때에는 천연 가습기로 활용될 수 있으며 파르팟에서 발생하는 음이온은 실내의 안 좋은 유해 성분을 제거해 주는 역할도 합니다.

 

파르팟 측면에는 물을 주기 위한 홀이 있어 이곳을 통해 물을 보충해 줍니다. 그리고 파르팟은 일반 화분과 같은 별도의 물받이가 필요 없어 집안 어디에든 파르팟을 손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파르팟은 관찰용과 식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대의 파르팟에는 최대 10개의 식물을 키울 수 있으며 무농약 무기농 식자재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화분 내부의 배양토를 이용하여 식물을 재배하기 때문에 씨앗을 심은 후 싹이 자라나고 커가는 모습을 가까이서 지켜볼 수 있어 아이들에게도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파르팟은 현재 국내의 다양한 온라인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데요, 눈과 입을 만족시켜 주는 것은 물론 천연 가습기와 유해 물질을 제거해 주는 기능성까지, 만능 화분 제품으로 손색이 없을 듯합니다.

​​​​

파르팟의 제원

- 사이즈 : 350 x 350 x 430 (mm)

- 무게 : 2.93 Kg

- 전압 : DC 12V / 3A

- 전력량 : 30 W

- 재질 : ABS, Acrylic

​관련 페이지 : https://bit.ly/3kiLuDE

2021. 11. 10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