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인공지능이 ​숙면과 뇌 기능을 활성화하는 헤어 밴드

옥시젠.jpg

기술의 발달로 뇌를 각성시켜 주는 다양한 제품들을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인디고고에 선보인 옥시젠(Oxyzen)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다름 아닌 인공지능이 뇌를 활성화한다고 하는데, 과연 어떤 제품인지 디지털패션과 함께 살펴보시겠습니다.

옥시젠은 최첨단 뇌-기계 인터페이스 기술을 적용한 헤어밴드입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사용자가 숙면과 명상을 습관화하고 스트레스 완화 기술을 배워 마음을 안정시킬 수 있는, 부드러운 패브릭 소재로 제작된 헬스케어 웨어러블입니다. 

밴드 내에 탑재하고 있는 3개의 센서를 이용하여 실시간 심박수, 실시간 산소 포화도, 안정화 지수 등을 포함한 생체 지표를 지속적으로 측정합니다. 그리고 이와 함께 뇌파 검사 등을 통해 일상 활동이나 수면 중의 뇌 활동을 모니터링하여 기록합니다.

가끔 몸은 굉장히 피곤해도 수면이 어려운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럴 때 옥시젠이 아주 유용합니다. 옥시젠에 탑재된 인공지능이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ASMR 등의 화이트 노이즈 솔루션와 음악을 제공하여 충분한 숙면을 하거나 안정을 취하도록 도와줍니다. ​

이 외에도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앱을 통해 600개 이상의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특히 사용자의 상태와 기분에 따라 제공되는 개인 맞춤형 코스가 있는데 아침 루틴부터 취침 시간까지 그리고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두루두루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옥시젠은 라이크라 원단으로 제작되어 통기성이 좋으며 항균 처리로 위생적입니다. 또한 무게는 26g으로 스마트워치보다 가벼워 휴대와 착용이 간편합니다. 충전하면 2주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매일 30분간 명상할 경우 14~16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소매가 499불인 옥시젠을 사전 구매시 슈퍼얼리버드와 얼리버드로 각각 40%, 38%가 할인된 299불, 309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는 36% 할인된 319불에 구매할 수 있으며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오는 12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옥시젠의 제원

​​

- 무게 : 26g

- 재질 : 패브릭, 플라스틱

- 사용 시간 : 14~16일

​관련 사이트 보기 >>

​​2024. 10. 16

디지털패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