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올인원 충전 허브 오스테이션 2

멋진 배터리 충전 허브가 해외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에서 펀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충전하는 것을 넘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 이전에 소개해 드린 어떤 배터리 충전기보다 대단합니다. 함께 살펴보시죠. 오스테이션(Ostation) 2입니다.
오스테이션 2는 단순한 충전기가 아닙니다. 괜히 올인원 배터리 충전기라고 부르는 것이 아닌 것이 충전기를 넘어 배터리 테스트, 배터리 정리 기능을 하나로 결합한 ‘스마트 배터리 허브’입니다.
이전의 배터리 충전기는 Ni-MH AA와 AAA 배터리용 충전기가 구분되어 있는데 반해 오스테이션 2는 이 두 배터리를 모두 충전합니다. 방향, 극성에 상관없이 AA, AAA 배터리를 오스테이션 2에 넣으면 자동으로 감지, 최적의 방식으로 충전합니다.
또한 오스테이션 2는 니켈 수소 배터리와 함께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리튬 이온 배터리도 충전합니다. 이 리튬 이온 배터리에는 상태를 감지할 수 있는 칩이 장착되어 있어 충전 상태, 사이클 횟수, 건강 상태 등을 다양한 배터리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합니다.
오스테이션 2에는 배터리 보관 기능도 있는데요, AA, AAA 배터리를 12개씩 보관할 수 있으며 충전하기 위해 넣어진 배터리 중 불량 배터리는 걸러진 후에 별도 보관함으로 보내집니다. 불량 배터리 보관함은 AA 배터리 4개, AAA 배터리는 6개까지 수납할 수 있습니다.
오스테이션 2는 일반 모델과 프로 모델이 있으며 프로 모델에는 터치스크린이 있어 충전 상태, 배터리 상태, 오류 등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일반 모델에서는 이를 어떻게 확인할까요? 바로 전용앱을 통해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배터리 24개가 기본적으로 포함된 오스테이션 2와 프로의 소매가는 각각 163불과 203불이며 얼리버드를 통하 사전 구매를 통해 각각 27%가 할인된 119불과 149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오는 10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앞서 소개해 드렸던 어떤 배터리 충전기보다 멋진 기능으로 무장되어 있는 배터리 충전 허브입니다. 특히 AA와 AAA 배터리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니 펀딩 금액이 괜히 2백만 불을 넘어선 것은 아닌가 하네요.
오스테이션2 의 제원
- 사이즈 : 160 x 90 x 210mm
- 무게 : 1.3Kg
- 충전 배터리 : Ni-MH AA / AAA
- 충전 시간 : 2~2.5시간
2025. 9. 3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