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 최적화 기능의 청각 보조 이어폰 올리브맥스

올리브 프로.jpg

작년 초에 2 in 1 기능의 올리브 프로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번에는 3 in 1의 올리브 맥스입니다. 1년이 넘는 기간 동안 업그레이드하여 새로이 선보인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번에도 역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전작 대비 어떤 점이 업그레이드되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리브 맥스는 청각이 불편하신 분들을 위한 이어폰입니다. 소리를 듣기 어려워하시면서도 보청기를 끼시기 싫어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세련된 이어폰 스타일로 이에 대한 거부감을 완화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올리브 맥스는 적응형 청각 기술을 적용하여 사용하시는 분에 따라서 그 사운드가 변화합니다. 이를 위해서 사용자는 올리브 맥스를 사용하기에 앞서 5분 가량의 테스트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요, 이를 통해 올리브 맥스는 사용자의 청각 상태를 확인하고 그 특성을 저장합니다.

사용자가 듣는 과정을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주변에서 들리는 사운드는 올리브 맥스에 의해 디지털로 변환되는데 변환된 사운드는 테스트 과정을 통해 확인된 프로파일을 이용하여 분석됩니다. 그리고 이처럼 분석된 사운드가 다시 사용자에 맞도록 재변환되는 것이죠.

이러한 과정을 통해 듣게 되는 사운드는 사용자가 더욱 명확하고 크게 들을 수 있도록 주변 환경에 따라 자동적으로 변화된 사운드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최적화는 이후에도 인공 지능에 의해 지속되기 때문에 올리브 맥스는 사용할수록 사용성이 개선됩니다.

 

올리브 맥스는 이러한 자동 적응형 청각 기술을 통해 누구라도 전문가의 도움 없이 간편하게 주변의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 여기에 노이즈 제거 기능을 더해 들을 수 있는 소리는 더욱 선명해집니다.

후크형 디자인으로 더욱 안정적을 착용할 수 있는 올리브 맥스는 이전 모델인 올리브 프로 대비하여 최대 볼륨이 50% 정도 확대되어 더욱 크게 들을 수 있으며 사운드는 더 명료하고 노이즈는 줄였습니다.

소매가가 549불인 올리브 맥스는 사전 구매시 45% 할인된 299불이며 2~3개의 올리브 맥스를 동시에 구매시에는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전 구매하신 분들께는 오는 11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보청기는 가격이 무척이나 비싸고 또 사전에 전문가의 보정이 필요한데 반해 올리브 맥스는 저렴하고 또 사용자 스스로 간단한 테스트 과정을 거친 후 바로 착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이러한 점이 많은 분들께 어필하고 있는 것이 아니가 합니다.

​​

올리브 맥스 제원

- 이어폰 사이즈 : 32.6 x 48.5 x 41.5 (mm)

- 이어폰 무게 : 10g

- 차징 케이스 사이즈 : 58 x 118 x 39.8 (mm)

- 이어폰 사용 시간 : 10시간

- 충전 케이스 사용 시간 : 30시간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O0jktP

​​​​​​​

​​2022. 8. 24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