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T 트위터 방식의 하이파이 스피커 오이플레이

오이플레이.jpg

세련된 원형을 지닌 독특한 디자인의 하이파이 스피커가 해외 크라우드펀딩 사이트를 통해 선보였습니다. 이에 디지털패션에서는 그 디자인만큼이나 성능이나 기능도 독특한 점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하이파이 스피커 오이플레이(OEPLAY)입니다.

 

오이플레이를 보면 그 디자인이 독특하면서도 세련되어 한 번 더 보게 되는데요, 거치대 외에 올려진 동그란 본체는 마치 달 표면에 착륙한 우주선과 같은 모습입니다. 일반적인 스피커와는 다른 콘셉트로 실내에 어디에 두어도 어울릴 듯합니다.

 

그 성능 또한 기존의 돔 트위터 방식의 스피커와는 궤를 달리하는데요, 오이플레이는 AMT 트위터를 적용하여 높은 주파수의 음역대는 물론 제반 음역대의 사운드를 입력한 그대로 재생하는 것에 있어 탁월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는 바와 같이 AMT 트위터는 주름진 스피커 드라이버 진동판에서 공기를 수직으로 밀어냄으로써 작동하는 방식입니다. 주름진 형태로 사용하기 때문에 돔 트위터 방식보다 10배가량 넓은 범위에서 사운드를 재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특히 높은 주파수 음역대의 음을 재생할 때 깨끗한 사운드를 만들어 내는 특징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러한 특징 때문에 세계 정상급의 뮤지션이나 오디오 제작사들도 AMT 트위터 방식의 스피커를 이용하거나 제작하고 있습니다.

 

오이플레이의 주파수 범위는 33Hz에서 55KHz로 그 어느 스피커 제품보다 폭넓은 특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제로 오이플레이는 아주 작은 소리조차도 섬세하고 정확하게 표현하여 청취자는 저음부터 고음까지 균형 잡힌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5.0을 적용하여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스트리밍 방식으로 음악을 즐길 수 있으며 두 대의 오이플레이를 설치하면 TWS 방식으로 스테레오 사운드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전원은 충전 방식이 아닌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여 사용합니다.

이오플레이의 패키지 구성은 이오플레이 본체와 거치대 다리 및 전원 케이블 그리고 리모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이오플레이의 소매가는 889불이며 펀딩을 통한 사전 구매시 슈퍼얼리버드 리워드로 469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오는 11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

이오플레이의 제원

- 전체 사이즈 : 38 x 81 (cm)

- 전체 무게 : 9.5Kg

- 트위터 : 2.3" 4ohm

- 우퍼 : 5.25" 4ohm

- 주파수 범위 : 33Hz ~ 55KHz

- 무선통신 : 블루투스 5.0

관련 사이트 : https://bit.ly/3CAmmlG

​​​​​​​​

​​2022. 8. 31

디지털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