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첨단 기능과 디자인의 전기자전거 니리카 스펙트렉스

니키라.jpg

2020년에 최첨단 기능으로 무장하여 많은 분들께 놀라움을 안겼던 전기자전거, 니리카가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현재 해외 사이트를 통해 펀딩이 진행 중인데요, 2020년과는 달리 시중에 이미 많은 전기자전거가 있어 당시처럼은 아니지만 여전히 관심을 받는 모습입니다. 그럼 이번에는 어떤 기능을 장착하고 있는지 디지털패션에서 살펴보았습니다. 니리카 스펙트렉스(Nireeka Spectrx)입니다.

 

이번에 새로 선보인 니리카는 기존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특히 전용 앱을 통한 전체 제어 기능을 갖추고 있어 출력 조정, PAS 세부 설정, 주행 이력 분석 및 펌웨어 무선 업데이트 등 다양한 기능을 앱만으로도 설정이 가능하여 라이더 입장에서 높은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탄소 섬유로 제작된 자전거 프레임은 니리카를 동급 전기자전거 대비하여 그 무게를 절반 가까이 줄였으며 복잡하고 정교한 디자인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니리카는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제작된 일반적인 전기자전거와는 다른 차별화된 세련된 외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니리카는 구동용 배터리를 프레임 내부에 집어넣었습니다. 이를 통해 외부적으로는 심플한 디자인을 구현하였으며 배터리를 외부 장칙시 라이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공기 저항을 줄여 역학적으로도 뛰어난 성능을 제공합니다.

 

그래서일까요, 니리카 스펙트렉스는 이전의 니리카 시리즈 중에서 가장 빠른 속도를 제공합니다. 니리카 스펙트렉스는 최고 속도가 무려 시속 80km에 이르며 이러한 속도는 시중의 전기자전거 중 가장 빠른 속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니리카 스펙트렉스의 타이어는 일반적인 27.5인치의 플러스 타이어와 26인치의 팻 타이어 2종을 제공합니다. 그중 광폭 타이어인 팻 타이어는 장착시 모래, 눈, 험로 등 다양한 험지에서 뛰어난 접지력과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자이로센서 내장으로 자동 점멸, 지시등을 비롯한 각종 편의 기능이 탑재된 전후면 LED 등 그리고 지역 법규에 따른 사전 주행 설정 기능과 충격 흡수에 탁월한 서스펜션 등 여타 일반적인 전기자전거와 차별화된 많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여전히 굉장한 모습을 보여주는 니리카 시리즈인데요, 이러한 니리카의 소매가는 플러스의 타이어의 경우 4,799불, 팻 타이어의 경우 4,999불이며 사전 할인가를 통해 각각 33%, 34%가 할인된 3199불과 3,299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오는 11월에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니리카 시리즈는 첫 모델이 나온 지 수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기능이면 기능 디자인이면 디자인 등 멋진 전기자전거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후에는 또 어떤 시리즈로 선보일지 기대가 됩니다.

 

니리카 스펙트라의 제원

 

- 최저 안장 높이 : 866 mm

- 최고 안정 높이 : 991 mm

- 핸들바 높이 : 1053 mmLED : 2,900개

- 적용 센서 : G-센서, 모션센서

- 스피커 용량 : 4W

 

관련 사이트 보기 >>

 

2025. 7. 30

디지털패션

(주)리타미디어  대표 : 임응순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85길 20-7

전화 : 070-4226-2537 

팩스 : 02-6280-4621 

이메일 : contact@leetamedia.com

잡지사업등록 : 강남, 라00764 

통신판매업 : 2015-서울강남-00117 호 

Copyright © DigitalFashion online 2015 All rights reserved.

블로그.jpg
페이스북.jpg
인스타그램.png
그림1.jpg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