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 새로운 스타일의 스마트 핸디 악기 머디

무디.jpg

발전된 기술을 토대로 다양한 스타일의 악기가 새로이 선보이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크라우드펀딩 사이트는 이러한 악기들의 데뷔 무대가 되기도 하는데요, 그 기발한 아이디어와 디자인을 보면 때때로 감탄을 자아내기도 합니다.

 

최근에 킥스타터를 통해 한 손으로 간단하게 다루는 악기가 선을 보였습니다. 언뜻 보기에는 이게 악기인가 싶기도 하는 모습으로 과연 어떻게 작동하는지 살펴보았습니다. 머디(Muudee)입니다.

 

머디는 이전에는 보지 못했던 새로운 스타일의 악기입니다. 타원형의 모습으로 한 손으로 다룰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으며 간편하게 배울 수 있고 또 연주를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심플한 디자인이지만 bass 1부터 treble 1에 이르는 3옥타브의 넓은 음역을 다섯 손가락으로 다룰 수 있습니다. 한 주먹에 속 들어오는 머디는 한 손으로 연주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주 직관적이며 처음 연주하는 사람들도 보다 손쉽게 연주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무려 18개의 전자악기가 이 작은 디바이스에 내장되어 있다는 것인데요, 피아노, 기타, 바이올린을 비롯하여 색소폰, 드림, 클라리넷, 트롬본에 이르기까지 그야말로 다양한 악기를 이 머디 하나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18개의 머디를 이용하면 멋진 오케스트라를 구성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머디는 다양한 수준의 연주자들이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난이도에 따른 10개의 곡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머디의 PK 모드에서는 가장 가까운 두 개의 머디가 연동됩니다. 상호 연동되는 머디를 이용하면 지인들 간에 음악 연주 배틀이 가능하며 보다 멋진 연주자가 누구인지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18g의 머디에는 500 mAh의 리튬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으며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충전합니다. 한번 충전하면 180일간 대기모드가 지속되어 원할 때는 언제든지 연주할 수 있습니다. 

소매가 99불인 머디를 사전 구매하면 40불이 할인된 59불에 구매할 수 있으며 2개 혹은 3개를 구매 시에는 각각 69불과 98불이 할인된 129불과 189불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사전 구매한 분들께는 6월부터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어렵지 않을 듯하여 한번 배워보고 싶은 악기인데요, 진짜 18개의 머디를 이용하여 악단을 꾸며 보는 것도 재미있을 듯합니다.

​​

머디 제원

- 무게 : 118 g

- 배터리 : 리튬 이온 500 mAh

- 대기시간 : 180일

​관련 페이지 : https://bit.ly/2Q2SyIp

2021. 4. 14

​디지털패션